"아리아~커튼 열어줘"…SKT AI '누구' 워커힐호텔 적용
"아리아~커튼 열어줘"…SKT AI '누구' 워커힐호텔 적용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8.08.0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 호텔 44개 객실에 우선 적용…3분기 전 객실로 확대, 4분기 중 오픈 플랫폼 공개
 
▲ SK텔레콤은 AI 스피커 '누구(NUGU)'의 ‘비스타 워커힐 서비스’를 비스타 워커힐 서울 44개 객실에 우선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고객들은 조명·커튼·온도 및 게스트 서비스 등을 음성으로 제어하게 되며, 입실할 때는 AI가 들려주는 웰컴 음악을 듣게 된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를 통해 비스타 워커힐 서울 객실에서도 AI 음성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은 9일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를 비스타 워커힐 서울 호텔 44개 객실에 우선 적용한다고 밝혔다.
 
AI 플랫폼 '누구'는 지난 7월 초 24시간 편의점 ‘씨유(CU)’에 적용된데 이어 이번 비스타 워커힐 호텔이 두번째다.
 
호텔 이용객은 객실에 설치된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조명·커튼·온도 등을 제어하고, 수영장·셔틀버스 등 시설 이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입실할 때는 AI가 들려주는 웰컴 음악을 듣게 된다.
 
뿐만 아니라 실내 수영장, 스카이야드, 셔틀버스 등의 호텔 내 시설정보들과 체크아웃 시간, 조식 시간 등 호텔 이용에 필요한 정보들도 손쉽게 음성명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객실에 적용된 오픈 플랫폼 베타 버전은 그래픽 기반의 사용자환경(GUI)을 제공해 비전문 개발자도 쉽게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게 했다. 
 
SK텔레콤은 '누구' 서비스를 3분기 내 비스타 워커힐 전체 객실로 확대하고, 4분기 중 오픈 플랫폼을 외부에 공개할 계획이다.
 
2016년 9월 첫선을 보인 '누구'는 음악재생, 날씨 및 일정 확인, 구연동화, 배달음식 주문 등 40여종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명순 SK텔레콤 AI 사업유닛(UNIT)장은 "이번 '누구' 서비스의 비스타 워커힐 서울 적용은 AI의 영역을 B2B 호텔 서비스 분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비스타 워커힐 호텔에 설치된 AI플랫폼 '누구' 스피커 (사진=SK텔레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