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금융상담을 위한 'AI콜봇' 음성서비스 가동
NH농협은행, 금융상담을 위한 'AI콜봇' 음성서비스 가동
  • 정성훈 기자
  • 승인 2018.11.23 09: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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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 입력 대신 음성으로 간편하게 금융 상담 가능 
 
 
 
NH농협은행은 기존의 문자를 입력해야 됐던 챗봇보다 편리하게 음성으로 금융상담이 가능한  'AI콜봇' 서비스를 국내 은행권 최초로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 사진=농협은행
 
 
'AI콜봇' 은 작년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AI시스템 노하우를 축적하고 음성인식 및 고객문의 답변 정확도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개발한 결과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20여명의 전담 인력을 구성하여 모니터링 및 튜닝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그결과,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앱에 접속하거나 1644-0000번으로 전화 연결하면 이용가능하며,  'AI콜봇' 으로 상담하다가 전담 상담사와도 상담을 이어나 갈 수 있도록 구현했다고 농협은행은 밝혔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에 발맞춰 나가기 위해 「콜센터 AI시스템」 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약 1년 반 동안 대량의 딥러닝 학습을 시킨 「AI콜봇」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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