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TV, 미국서 월간 판매량 신기록 달성 마케팅적극 나서
삼성TV, 미국서 월간 판매량 신기록 달성 마케팅적극 나서
  • 정은실 기자
  • 승인 2012.11.05 11: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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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TV가 미국에서 올해 10월, 115만대 판매를 기록하며 월간 판매량 신기록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최초로 월간 판매량 100만 대를 돌파한 이후, 빠른 판매 증가추이를 보이며 7년 연속 세계 1위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

시장 경쟁이 가장 치열한 북미 시장에서 거둔 이번 115만대 돌파 실적은 초대형 인치 제품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마케팅과 효율적인 공급운영 전략, 그리고 기술력이 큰 역할을 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시장 내 증가하는 초대형인치 제품에 대한 수요를 감지하고 시장 주도권을 확고히 하고자 75인치 ES9000 스마트TV를 앞세워 프리미엄 마케팅에 적극 나섰다.

최근에는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큐레이터(Curator)’ 특별 이벤트에 TV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참가해 75형 ES9000과 60형 ES8000 등 초대형 프리미엄 스마트TV를 선보여 참석자들로부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생생한 화질에 호평을 받았다.

‘큐레이터’ 이벤트는 미국 VIP 대상 경제, 문화잡지인 ‘워스(Worth)’가 개최하는 럭셔리 브랜드 쇼케이스(luxury brand showcase)로 세계적인 명품과 호화 브랜드가 분야를 가리지 않고 출품된다.

또한, 공항 라운지나 프리미엄 이벤트 등 VIP 고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장소에 75인치 ES9000 모델을 전시해 미국 내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미국 월간 판매 신기록은 삼성전자의 효율적인 공급 운영 시스템도 큰 역할을 했다.

급증한 판매량에 대응하기 위해 멕시코 현지 생산공장을 풀가동하고, 제품의 생산부터 보관, 운송 등 철저한 SCM(Supply Chain Management)을 통해 공급운영과 생산 물류를 최적화했다.

삼성 TV에 대한 미국내 주요 매체들의 좋은 평가도 이어졌다.

리뷰 전문지인 ‘리뷰드닷컴(Reviewed.com)’은 PDP TV E8000 시리즈를 “2012년 플래그십 TV의 제왕(2012 King of the Flagships)”로 선정했고 ‘와이드 스크린 리뷰(Wide Screen Review)’는 55형 ES7500 시리즈를 두고 “이제껏 리뷰한 HDTV 중 가장 정확한 색 재현력을 가졌고 명암비는 거의 최고 수준”이라며 극찬하기도 했다.

미국 테크 매체 ‘디지털 트렌드(Digital Trends)’도 프리미엄 스마트TV ES8000을 “우리가 본 LED TV 중 단연 최고, 예술의 경지에 달한 디스플레이, 얇아서 더 매력적인 베젤”이라 평하며 편집장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서 미국과 서유럽 소비자 6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삼성TV를 가장 인기있고 선호하는 TV 브랜드로 선정한 바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북미시장에서 삼성 TV가 3초에 1대 이상 팔린 원동력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마케팅과 우수한 화질,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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