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공감받는 기업 1위 선정’
포스코건설, ‘공감받는 기업 1위 선정’
  • 이수일 기자
  • 승인 2014.05.0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의 SNS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한 가장 공감받는 기업 1이로 선정됐다. 이에 관계자는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이미지 : 포스코건설 페이스북)

포스코건설이 어려운 건설환경 속에서도 SNS를 통해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공감받는 기업 1위에 선정됐다.

포스코건설은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인 ‘포스코건설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oscoenc) 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한 ‘2014년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 건설업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한국마케팅협회가 매출 규모 1,0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 조사는 기업이 인터넷 공간에서 얼마나 혁신적인 고객가치 중심의 SNS 마케팅 활동을 하는지 지수화한 것으로 기업의 미래 시장 경쟁력을 나타내는 모델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지난 2012년 10월 공식 오픈 이후 팬 수가 꾸준히 증가했다”면서, “현재 팬 수가 1만 8,000여명에 육박해 동종업계 페이스북 중 가장 많은 팬(Fan)을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원이 잦은 건설업계 특성상 SNS 채널 오픈을 꺼려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놀라운 수치”라고 강조했다.

이처럼 놀라운 성장을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팬 수가 늘어나고 소통능력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데는 고객과 공감을 할 수 있는 이벤트가 큰 몫을 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페이스북에서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 해피빌더 4기 모집소식을 널리 알리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페이스북을 주로 활용하는 젊은 층에게 열정과 패기를 앞세운 대학생봉사단이라는 소재를 이슈화 시키면서 약 30만명과 모집 소식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각종 사회공헌도 실천하고 페이스북 팬 수도 늘려 SNS특징인 소셜기부를 잘 활용했다는 평가를 대내·외적으로 받았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포스코건설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과 소통을 하고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사랑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