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는 28일 인터넷 가입 전용 보험상품인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부화재는 “이번 동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보험료 계산부터 결제까지 고객이 직접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 완결형’ 상품으로, 기존의 동부화재 보상서비스는 동일하게 제공받으면서 기존의 설계사 채널에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것보다 평균 17.2% 보험료 절감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고객 편의성에 최대한 초점을 맞춘 서비스도 주목 할 만하다”며 “동부화재의 강점인 ‘TM(Tele Marketing) 상담사’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관리 제공을 통해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하는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가입 고객의 사후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자 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동부화재는 메트로 타입 UI(user interface)를 적용한 반응형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PC와 모바일 간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돼 사용기기에 따른 피로감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동부화재는 기대하고 있다.
동부화재는 또 4월 중 국내 최초로 모바일 내비게이션 기반 안전운전 할인형 상품인 UBI(Usage Based Insurance) 특약을 출시할 예정이다.
동부화재와 SKT가 손잡고 개발한 UBI 특약은 T-map을 기반으로 운전습관 정보를 수집해 안전운전 등급을 획득한 동부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에게 보험료를 최대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동부화재는 “안전운전과 보험료 할인의 연계로 고객의 보험료 부담은 경감되고 교통사고 발생율은 더욱 내려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동부화재 다이렉트는 자동차보험을 시작으로 4월 운전자보험, 5월 연금보험 출시 등 인터넷 전용 상품의 범위를 넓혀가 온라인 보험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동부화재는 “이번 동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보험료 계산부터 결제까지 고객이 직접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 완결형’ 상품으로, 기존의 동부화재 보상서비스는 동일하게 제공받으면서 기존의 설계사 채널에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것보다 평균 17.2% 보험료 절감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고객 편의성에 최대한 초점을 맞춘 서비스도 주목 할 만하다”며 “동부화재의 강점인 ‘TM(Tele Marketing) 상담사’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관리 제공을 통해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하는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가입 고객의 사후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자 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동부화재는 메트로 타입 UI(user interface)를 적용한 반응형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PC와 모바일 간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돼 사용기기에 따른 피로감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동부화재는 기대하고 있다.
동부화재는 또 4월 중 국내 최초로 모바일 내비게이션 기반 안전운전 할인형 상품인 UBI(Usage Based Insurance) 특약을 출시할 예정이다.
동부화재와 SKT가 손잡고 개발한 UBI 특약은 T-map을 기반으로 운전습관 정보를 수집해 안전운전 등급을 획득한 동부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에게 보험료를 최대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동부화재는 “안전운전과 보험료 할인의 연계로 고객의 보험료 부담은 경감되고 교통사고 발생율은 더욱 내려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동부화재 다이렉트는 자동차보험을 시작으로 4월 운전자보험, 5월 연금보험 출시 등 인터넷 전용 상품의 범위를 넓혀가 온라인 보험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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