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필리핀 대리점 ‘SBMP’와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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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지난 2008년 이후 8년 만에 필리핀 시장에 재진출한다. 쌍용차는 지난 22일 3박4일 일정으로 필리핀 현지 기자단을 평택공장에 초청해 공장 투어, 미디어 시승회, 회사 및 제품 소개와 함께 중장기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쌍용차를 방문한 필리핀 기자단은 이날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를 생산하는 평택공장 조립 1라인을 둘러보고, 차량을 직접 시승하며 우수한 주행성능을 체험하기도 했다.
이어 디자인센터를 방문해 티볼리 개발 과정은 물론 미래 전략 모델 개발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등 회사의 중장기 비전을 함께 공유했다. 23일에는 가솔린 엔진 5기종과 디젤 엔진 6기종 그리고 리어 액슬 등 4륜구동 및 승용차의 핵심구동장치를 생산하는 창원 엔진공장을 방문했다.
쌍용차는 2009년 이후 중단되었던 필리핀 시장 재진출을 위해 지난해 12월 필리핀 대리점 사인 SBMP(SsangYong Berjaya Motor Philippines)와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마닐라 모터쇼를 통해 코란도 C, 코란도 투리스모(수출명 로디우스),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 등 총 6대를 전시하며 현지 언론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쌍용차는 이번 방문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은 물론 필리핀 시장에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려나갈 계획이다.
쌍용차 송영한 전무(국내 및 해외영업본부장)는 “필리핀 기자들이 티볼리 등을 직접 시승한 뒤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인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유럽 시장은 물론 필리핀 등 해외 신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판매 물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쌍용차는 22일 유럽시장 내 티볼리 브랜드 인기에 힘입어 티볼리 에어의 론칭 행사를 지역별로 개최하는 등 영국 남부 에일즈베리(Aylesbury)에서 현지 언론을 초청해 티볼리에어(수출명 XLV) 론칭행사 및 미디어 시승행사를 개최, 본격적인 현지 판매에 돌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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