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이 국내 최초로 모바일 금융∙보험 오픈마켓 ‘iALL(아이올)’을 오픈한다.
미래에셋의 모바일금융 전문 계열사로 출범한 미래에셋모바일㈜은 5일 자사 금융몰 ‘iALL’(모바일 전용)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영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iALL’은 출시 초기에는 우선, 국내 최초로 모바일 상에서 제휴된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직접 가입까지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국내 온라인보험은 각 보험회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회사의 상품만 가입할 수 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거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검색창에 ‘iALL’ 또는 ‘아이올’을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다. 또한, 고객 중심의 관점에서 ‘콜 프리’(Call-Free)를 주요 정책으로 삼아 보험상품을 조회해도 전화로 가입권유를 받지 않는다.
초기에는 많은 상품을 제공하기 보다는 고객이 간단하고 편리하게 모바일로 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생활 밀착형 보험인 여행자보험과 유학생보험, 운전자보험 3종을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여행자보험은 소셜커머스 기능을 접목해 ‘선물하기’ 및 ‘조르기’도 가능하다.
수일 내 변액보험 출시를 시작으로 상품 라인업 및 서비스 범위는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신세계인터넷면세점과 제휴해 12월 중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래에셋모바일 관계자는 “앞으로 미래에셋 그룹의 다양한 금융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최고의 편의성과 상품을 제공하는 오픈마켓으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래에셋은 ‘iALL’을 보험뿐만 아니라 펀드, 로보어드바이저(인공지능기반 자산관리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의 플랫폼으로 확대해 국내 모바일금융 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미래에셋의 모바일금융 전문 계열사로 출범한 미래에셋모바일㈜은 5일 자사 금융몰 ‘iALL’(모바일 전용)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영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iALL’은 출시 초기에는 우선, 국내 최초로 모바일 상에서 제휴된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직접 가입까지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국내 온라인보험은 각 보험회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회사의 상품만 가입할 수 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거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검색창에 ‘iALL’ 또는 ‘아이올’을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다. 또한, 고객 중심의 관점에서 ‘콜 프리’(Call-Free)를 주요 정책으로 삼아 보험상품을 조회해도 전화로 가입권유를 받지 않는다.
초기에는 많은 상품을 제공하기 보다는 고객이 간단하고 편리하게 모바일로 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생활 밀착형 보험인 여행자보험과 유학생보험, 운전자보험 3종을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여행자보험은 소셜커머스 기능을 접목해 ‘선물하기’ 및 ‘조르기’도 가능하다.
수일 내 변액보험 출시를 시작으로 상품 라인업 및 서비스 범위는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신세계인터넷면세점과 제휴해 12월 중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래에셋모바일 관계자는 “앞으로 미래에셋 그룹의 다양한 금융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최고의 편의성과 상품을 제공하는 오픈마켓으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래에셋은 ‘iALL’을 보험뿐만 아니라 펀드, 로보어드바이저(인공지능기반 자산관리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의 플랫폼으로 확대해 국내 모바일금융 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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