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에너지스타 엑설런스 어워드 2년 연속 수상
삼성전자, 美 에너지스타 엑설런스 어워드 2년 연속 수상
  • 정은실 기자
  • 승인 2010.03.21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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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美 환경청 (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이 주관하는 ‘2010 에너지스타엑설런스 어워드 (energy star excellence awards)’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18일 (현지시간) 美 워싱턴dc 소재 메리어트 워드맨 파크 호텔 (marriott wardman park hotel)에서 개최, 데이비드 스틸 (david steel) 삼성전자 북미총괄 전무, 리사 잭슨 (lisa jackson) 美 환경청장, 앤 베일리 (ann bailey) 에너지스타 디렉터, 수상 업체 및 단체 관계자 8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에너지스타 엑설런스 어워드’ 중 ‘엑설런스 인 에너지스타 프로모션(excellence in energy star promotion)’ 부문을 수상하였으며, 2009년 ‘엑설런스 인 프로덕트 라벨링(excellence in product labeling)’ 부문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삼성전자는 에너지 고효율 제품 지속 출시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에 기여하였고, 소비자 대상 친환경 마케팅과 에너지 절감 교육 전개 활동을 인정받아 epa으로부터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삼성전자는 1996년부터 epa와 에너지 절감과 재활용 분야에서 다양한 파트너쉽을 전개해오고 있다.

2009년 기준으로 tv, 노트pc, 프린터, 생활가전 등 8개 제품군에서 약 900여 모델이 (누적기준) 에너지스타 라벨링을 취득했다.

또한 작년 1월 epa의 물류부문 온실가스 절감프로그램인 ‘smartway transport 파트너쉽’을 취득하였고, 미국 소비자 대상 에너지절감 홍보 프로그램인 ‘change the world, start with energy star 캠페인’ 공동 프로모션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지나 맥카티 (gina mccarty) epa 대기방사능국 부국장은 “삼성전자가 에너지스타 라벨링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독창적인 프로모션 전개를 통해 소비자들이 매장에서 쉽게 에너지절감 제품을 접할 수 있게 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삼성전자는 에너지절감분야에서 리더쉽을 발휘하고 있으며, 에너지효율 개선을 통해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높게 평가했다.

삼성전자 cs환경센터 박상범 전무는 “이번 수상은 삼성전자의 에너지 고효율 제품 출시와 재활용 프로그램 전개 등 친환경 활동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향후에도 온실가스 감축과 환경오염 방지를 위한 글로벌 녹색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08년 10월 1일부터 全美 자발적 재활용 프로그램인 “samsung recycling direct”를 실시중이다. 美 50개주 전역에 회수거점을 구축하여, 소비자로부터 폐가전 제품을 회수하여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 해 펜실베니아, 텍사스, 위스콘신 주 등 5개 주에서 재활용활동 우수 기업상을 수상한 바 있다.

epa가 에너지스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 정부, 지방자치단체 등 17,000여개 단체 중 소비자 대상 에너지 절감 관련 교육 및 프로모션 활동에서 뛰어난 성과를 나타낸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1992년 epa가 에너지국 (doe)과 협력하여 에너지 효율 개선을 통한 에너지 문제 해결과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목표로 도입한 자발적 라벨링 프로그램. 미국의 대표적인 에너지 효율성 마크로 평가되고 있다.

epa가 운송업체와 협력하여 온실가스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파트너쉽 인증프로그램. 삼성전자 미주 물류 센터 (adc: america distribution center)는 2009년 1월 13일 epa로부터 인증을 취득했다.

epa가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매년 미국 소비자대상 온실가스와 에너지 절감의 중요성을 적극 알리고자 실시하는 소비자 교육 홍보 프로그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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