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까지 1주일간 해외법인장 회의 열어
현대·기아차의 해외 수출과 판매를 위해 해외법인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위기 극복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18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해외법인장과 해외지역 본부장, 본사 주요 부문 경영진 등 약 60여 명은 지난 12일부터 주말을 제외하고 5일간 2017년도 상반기 해외법인장 회의를 열었다.
주로 ▲ 법인별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계획 ▲ 본사와 협의가 필요한 지역별 현안 ▲ 글로벌 환경 변화 대응 방안 ▲ 판매 총력 지원 방안 등의 회의 주제로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이형근 기아차 부회장도 한 차례씩 회의를 주재했다.
현대·기아차의 해외법인장 회의는 1년에 두 차례 반기별로 열리는데, 지난해 하반기부터 정몽구 회장 주재 회의가 없어지고 회의 형식도 '토론식'으로 바뀌었다.
특히 지난 상반기 중국 등 해외시장 실적이 크게 나빴기 때문에, 이번 회의는 더 큰 긴장 속에서 진행됐다는 게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현대·기아차 올해 상반기 해외 판매량은 중국에서 46.7%, 미국에서 8.6%, 유럽에서 6.5% 각각 작년 동기대비 감소했다.
해외법인장들은 이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신규 라인업(상품군) 확대 등 제품 경쟁력 제고 ▲ 미래차 경쟁력 강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근 국내 시장에 선보인 소형 SUV 코나와 스토닉을 유럽과 미국 등 해외시장에서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중국에서는 하반기 중 현지 전략형 SUV 'NU'(프로젝트명)와 K2 크로스를 내놓고 중국 SUV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미국에서 역시 투싼, 스포티지, 싼타페, 쏘렌토 등의 판매 확대에 나선다.
커넥티드카(정보통신기술 연동형 자동차), 자율주행차, 친환경차 등 미래차 개발 역량과 투자를 늘리는 방안도 논의됐다.
현대·기아차는 하반기 중 중국 구이저우(貴州)성에 빅데이터 센터를 본격적으로 가동하고, 연말에는 중국 최대 인터넷 업체 바이두와 함께 개발한 첨단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적용 신차를 중국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18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해외법인장과 해외지역 본부장, 본사 주요 부문 경영진 등 약 60여 명은 지난 12일부터 주말을 제외하고 5일간 2017년도 상반기 해외법인장 회의를 열었다.
주로 ▲ 법인별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계획 ▲ 본사와 협의가 필요한 지역별 현안 ▲ 글로벌 환경 변화 대응 방안 ▲ 판매 총력 지원 방안 등의 회의 주제로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이형근 기아차 부회장도 한 차례씩 회의를 주재했다.
현대·기아차의 해외법인장 회의는 1년에 두 차례 반기별로 열리는데, 지난해 하반기부터 정몽구 회장 주재 회의가 없어지고 회의 형식도 '토론식'으로 바뀌었다.
특히 지난 상반기 중국 등 해외시장 실적이 크게 나빴기 때문에, 이번 회의는 더 큰 긴장 속에서 진행됐다는 게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현대·기아차 올해 상반기 해외 판매량은 중국에서 46.7%, 미국에서 8.6%, 유럽에서 6.5% 각각 작년 동기대비 감소했다.
해외법인장들은 이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신규 라인업(상품군) 확대 등 제품 경쟁력 제고 ▲ 미래차 경쟁력 강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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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역시 투싼, 스포티지, 싼타페, 쏘렌토 등의 판매 확대에 나선다.
커넥티드카(정보통신기술 연동형 자동차), 자율주행차, 친환경차 등 미래차 개발 역량과 투자를 늘리는 방안도 논의됐다.
현대·기아차는 하반기 중 중국 구이저우(貴州)성에 빅데이터 센터를 본격적으로 가동하고, 연말에는 중국 최대 인터넷 업체 바이두와 함께 개발한 첨단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적용 신차를 중국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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