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8조원 달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8조원 달해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7.10.26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 50대 한국 기업 명단 발표…국내 기업 중 압도적 1위
삼성전자가 영국의 유력 컨설팅업체가 산정한 브랜드 가치에서 500억달러를 넘어서며 우리나라 기업 가운데 압도적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인도에서도 LG, 소니 등을 제치고 '가장 매력적인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브랜드 입지를 확고하게 다진 것으로 평가됐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17년 한국 브랜드가치 50대 기업' 리스트에서 삼성전자는 현대차와 SK텔레콤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514억1600만달러(약 58조원)로, 지난해(460조500억달러)보다 12%나 늘었다. 2012년(285억5300만달러) 이후 5년 만에 2배 수준으로 높아진 셈이다.
 
특히 2위인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87억1500만달러)와 비교했을 때 5.8배, 3위인 SK텔레콤(52억3300만달러)의 거의 10배에 달한 것이다.
 
이밖에 ▲ KT(50억9100만달러) ▲ LG전자(50억달러) ▲ 기아차(49억2100만달러) ▲ 한국전력(43억5300만달러) ▲ 신한금융그룹(39억9200만달러) ▲ 현대모비스(39억900만달러) ▲ KB금융그룹(38억9900만달러) 등이 '톱 10'에 포함됐다.
  
▲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연합) 
 
브랜드 파이낸스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갤럭시노트7 발화 사고에 따른 충격에서 벗어나 올해 실적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자리를 지켰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올 초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2017년 글로벌 500개 브랜드 가치 기업'에서는 구글, 애플, 아마존, AT&T,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6위에 올랐었다.
 
이번에 발표된 명단에서 삼성SDS가 지난해보다 2계단 상승한 15위, 삼성물산이 6계단 오른 16위, 삼성화재가 8계단 뛴 19위에 랭크되는 등 삼성 계열사가 4곳이나 20위권 내에 들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인도의 시장조사기관 TRA가 선정한 '2017 가장 매력적인 브랜드'에서도 LG와 일본 소니, 인도 타타, 일본 혼다 등을 제치고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1위에 오른 바 있다.
 
TRA는 "최근 삼성, LG, 소니가,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면서 "최근 순위가 급격하게 바뀌고 있는 만큼 선두권에서도 이런 경향이 계속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