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온오프 융합 농식품 O2O 시범거래 실시
aT, 온오프 융합 농식품 O2O 시범거래 실시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7.11.13 13: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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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 시범거래로 농가 온라인 판로확대 방안 모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0일 경기도 수원 홈플러스 내 외식업체 로슬로에서 농식품 온라인-오프라인 연계(O2O) 전시관을 설치하고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농식품 O2O 거래란 온라인으로 농식품을 구매하려는 잠재고객들에게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상품 체험기회와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식당을 방문한 고객은 전시된 상품을 직접 보고, 상품의 QR코드나 증강현실 AR마커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상품정보 페이지와 생산정보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매장전용 스탬프 앱을 설치해 가입하면 전시된 상품을 모바일로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O2O 시범거래는 농가의 우수 농식품 판로확대 방안 모색을 위해 시범적으로 실시되며, 수도권 내 식당과 카페 등 3곳에서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해영 aT 유통이사는 "이번 시범거래를 계기로 O2O 서비스가 활성화 된 전자나 의류 산업처럼 농식품 분야에서도 새로운 기술 적용이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조해영 aT 유통이사(왼쪽)와 배성우 로슬로 대표가 농식품 온라인-오프라인 연계(O2O) 전시관을 설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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