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지옥의 경기 '다카르 랠리'서 선전
쌍용차, 지옥의 경기 '다카르 랠리'서 선전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8.01.15 12: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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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년 만에 도전 '죽음의 레이스' 7구간까지 완주…"모터스포츠 마케팅 강화할 것"
 쌍용자동차가 9년 만에 도전한 지옥의 레이스 다카르 랠리(Dakar Rally)에서 험난한 각 구간별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선전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다카르 랠리는 최악의 경기 조건과 경기 일정으로 인해 참가팀 대부분이 부상이나 사고 등으로 중도 기권 또는 탈락해 지옥의 레이스, 죽음의 레이스라 불리는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대회다.
 
지난 6일 페루 리마에서 시작된 2018 다카르 랠리는 볼리비아 라파즈를 거쳐 20일 아르헨티나 코르도바까지 약 9000Km를 달리는 대회로, 오토바이, 트럭, 자동차 등 5개 부문 총 500여 팀이 참가했다.
 
▲ 9년 만에 다카르 랠리에 출전한 쌍용자동차의 티볼리 DKR이 지난 6일 다카르 랠리 제1구간을 무사히 완주하고 피날레에 들어서고 있다. (사진=쌍용차) 
 
올해 다카르 랠리는 총 14개 구간 중 절반이 모래언덕 및 사막지역으로 구성돼 역대 가장 험난한 랠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 가운데, 대회 중반이 지난 현재 출발팀 중 절반이 탈락한 상태다.
 
91개팀이 참가한 자동차 카테고리의 경우, 제7구간 레이스까지 완주한 팀은 44개팀에 불과하다.
 
쌍용자동차팀은 지난해 7월 유로피안 다카르 챌린지 겸 스페인 오프로드 랠리 챔피언십 구간 레이스인 아라곤 레이스에서 우승하며 다카르 랠리 진출권을 획득한 오스카 푸에르테스 선수와 공동파일럿 디에고 발레이오 선수가 티볼리 DKR를 타고 랠리 완주를 향해 선전을 펼치고 있다.
 
티볼리 DKR은 티볼리 디자인 기반의 후륜구동 랠리카로 개조된 차량으로, 최고출력 405마력, 최대토크 56.08kg.m의 힘을 내는 6리터급 V8 엔진이 탑재됐다.
 
이로 인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4초만에 주파하는 성능을 지녔다.
 
▲ 9년 만에 다카르 랠리에 출전한 쌍용자동차의 티볼리 DKR이 지난 11일 다카르 랠리 제6구간에서 물웅덩이를 통과하고 있다. (사진=쌍용차)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1994년 코란도 훼미리로 다카르 랠리에 첫 출전해 한국 자동차 브랜드 사상 최초 완주 및 종합 8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으며, 이후 무쏘 등으로 출전해 3년 연속 종합 10위 내 입성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역대 가장 험난한 다카르 랠리에서 쌍용자동차팀은 뛰어난 차량 성능과 운전 실력으로 선전하고 있다"며 "이번 도전처럼 세계적 모터스포츠 경기 참가는 물론 모터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SUV 명가 쌍용자동차의 기술력과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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