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금융서비스 '핀크(Finnq)'가 지난 5월 리뉴얼 론칭 이후 휴가철 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핀크는 오는 7월 말까지 진행되는 '황금 핀고를 찾아라!' 이벤트 및 '투뿔카드 프로모션'을 비롯해 '친구 초대 이벤트', '핀크 마켓' 모바일 상품권과 '핫딜 이벤트' 등을 통해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핀크는 자신 명의의 계좌와 카드를 연결하거나 소비평가를 일주일 연속으로 진행하는 등 꾸준한 지출 확인과 평가를 거치면 이벤트 당첨 확률 및 금액이 올라간다.
'황금 핀고를 찾아라!'는 지난 6월 4일 시행 이후 한달간 총 30만여 건의 참여가 있었고, 소비평가 이용자 수도 전달 동기 대비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이벤트는 핀고 화면에서 스크래치 카드를 긁으면 나타나는 황금 핀고를 찾는 방식으로, 최소 10원부터 최대 5만원까지 적립금을 받아갈 수 있으며 순금 1돈으로 제작된 황금 핀고(10개) 당첨 기회를 제공했다. 핀크는 이벤트 기간을 연장해 황금 핀고 당첨자를 총 20명으로 늘려 순금 20돈을 선물하고 2등부터 7등까지 핀크 계좌 충전금도 제공한다.
'투뿔카드 프로모션'은 핀크 투뿔카드 소지자 중 최근 1년간 하나카드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 대상으로 50만원 이상 사용 시 5만원 상당의 핀크머니를, 그 밖의 경우 3만원 상당의 핀크머니를 증정하는 행사다. 핀크머니는 핀크에서 제공되는 캐쉬백으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카드 사용 등록 달에서 2달 후 중순경에 핀크계좌를에 지급된다.
이 밖에 핀크에서는 친구에게 핀크를 추천하면 추천인과 핀크 신규 회원에게 1천 원의 핀크머니를 제공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와 '핀크 마켓'에서 기본 8%의 할인율이 붙는 모바일 상품권도 잇따르고 있다.
민응준 핀크 대표는 "휴가 등 지출이 늘어나는 여름에 핀크가 마련한 여러 프로모션을 통해 돈을 쓰면서도 모으는 혜택을 누리면서 합리적인 소비생활과 자산관리를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 생활을 위한 혁신적 서비스 및 편의 기능,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핀크는 나의 소비 내역을 스스로 평가할 수 있는 소비평가 기능을 중심으로 소비 패턴에 따라 결제 금액의 일정 비율을 자동 저금해주는 '습관저금' 등 일상생활에서 자산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게 모토다.
핀크 관계자는 "최근에는 AI 기반 챗봇 '핀고'와의 채팅을 통해 금융용어를 설명해주고 금융상품을 추천해주는 등의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자산관리가 익숙치 않은 2030세대에 보다 적합한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핀크는 오는 7월 말까지 진행되는 '황금 핀고를 찾아라!' 이벤트 및 '투뿔카드 프로모션'을 비롯해 '친구 초대 이벤트', '핀크 마켓' 모바일 상품권과 '핫딜 이벤트' 등을 통해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핀크는 자신 명의의 계좌와 카드를 연결하거나 소비평가를 일주일 연속으로 진행하는 등 꾸준한 지출 확인과 평가를 거치면 이벤트 당첨 확률 및 금액이 올라간다.
'황금 핀고를 찾아라!'는 지난 6월 4일 시행 이후 한달간 총 30만여 건의 참여가 있었고, 소비평가 이용자 수도 전달 동기 대비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이벤트는 핀고 화면에서 스크래치 카드를 긁으면 나타나는 황금 핀고를 찾는 방식으로, 최소 10원부터 최대 5만원까지 적립금을 받아갈 수 있으며 순금 1돈으로 제작된 황금 핀고(10개) 당첨 기회를 제공했다. 핀크는 이벤트 기간을 연장해 황금 핀고 당첨자를 총 20명으로 늘려 순금 20돈을 선물하고 2등부터 7등까지 핀크 계좌 충전금도 제공한다.
▲ 모바일 금융서비스 '핀크(Finnq)'가 휴가철 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본격 마케팅에 나섰다. (사진제공=핀크) |
'투뿔카드 프로모션'은 핀크 투뿔카드 소지자 중 최근 1년간 하나카드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 대상으로 50만원 이상 사용 시 5만원 상당의 핀크머니를, 그 밖의 경우 3만원 상당의 핀크머니를 증정하는 행사다. 핀크머니는 핀크에서 제공되는 캐쉬백으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카드 사용 등록 달에서 2달 후 중순경에 핀크계좌를에 지급된다.
이 밖에 핀크에서는 친구에게 핀크를 추천하면 추천인과 핀크 신규 회원에게 1천 원의 핀크머니를 제공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와 '핀크 마켓'에서 기본 8%의 할인율이 붙는 모바일 상품권도 잇따르고 있다.
민응준 핀크 대표는 "휴가 등 지출이 늘어나는 여름에 핀크가 마련한 여러 프로모션을 통해 돈을 쓰면서도 모으는 혜택을 누리면서 합리적인 소비생활과 자산관리를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 생활을 위한 혁신적 서비스 및 편의 기능,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핀크는 나의 소비 내역을 스스로 평가할 수 있는 소비평가 기능을 중심으로 소비 패턴에 따라 결제 금액의 일정 비율을 자동 저금해주는 '습관저금' 등 일상생활에서 자산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게 모토다.
핀크 관계자는 "최근에는 AI 기반 챗봇 '핀고'와의 채팅을 통해 금융용어를 설명해주고 금융상품을 추천해주는 등의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자산관리가 익숙치 않은 2030세대에 보다 적합한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