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중은행 최초 중소기업 전용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기업과 함께 '상생은행' 역할 기대
국내에서 일자리 창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이 나섰다.
KB국민은행은 23일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중소기업 전용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인 'KB Biz(비즈)-매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비즈니스 매칭은 판매기업과 구매기업을 상호 연결해 기업의 사업 활로 개척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현장 구매상담회 형태로 진행된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KB Biz-매칭 서비스'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중소기업은 그 어디라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참여기업은 온라인 회원가입, 판매 또는 구매대상 상품을 등록한 후 매칭 희망기업 신청을 하면 거래가 성사되도록 편리하게 구성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중소기업들은 새로운 구매처나 판매처를 이전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확보할 수 있어 새로운 사업기회를 탐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참여 기업들은 'KB Biz-매칭 서비스' 사이트 내 기업 홍보관을 통해 기업 및 자사 제품을 홍보할 수도 있다.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서비스부터 사업 활로 개척까지 지원하는 기업종합 서비스 체계 구축으로 기업의 성장과 함께하는 '상생은행'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른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Biz-매칭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들은 금융 상담 및 지원도 받을 수 있어 1석3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이 시행하고 있는 국내외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 등과 연계해 중소기업의 사업기회 확보를 통한 기업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범을 기념해 회원가입 이벤트와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KB국민은행의 'KB Biz-매칭 서비스'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중소기업은 그 어디라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KB국민은행) |
국내에서 일자리 창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이 나섰다.
KB국민은행은 23일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중소기업 전용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인 'KB Biz(비즈)-매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비즈니스 매칭은 판매기업과 구매기업을 상호 연결해 기업의 사업 활로 개척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현장 구매상담회 형태로 진행된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KB Biz-매칭 서비스'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중소기업은 그 어디라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참여기업은 온라인 회원가입, 판매 또는 구매대상 상품을 등록한 후 매칭 희망기업 신청을 하면 거래가 성사되도록 편리하게 구성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중소기업들은 새로운 구매처나 판매처를 이전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확보할 수 있어 새로운 사업기회를 탐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참여 기업들은 'KB Biz-매칭 서비스' 사이트 내 기업 홍보관을 통해 기업 및 자사 제품을 홍보할 수도 있다.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서비스부터 사업 활로 개척까지 지원하는 기업종합 서비스 체계 구축으로 기업의 성장과 함께하는 '상생은행'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른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Biz-매칭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들은 금융 상담 및 지원도 받을 수 있어 1석3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이 시행하고 있는 국내외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 등과 연계해 중소기업의 사업기회 확보를 통한 기업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범을 기념해 회원가입 이벤트와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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