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변신' KB국민은행, 대화형 앱 '리브똑똑' 서비스 확대
'디지털 변신' KB국민은행, 대화형 앱 '리브똑똑' 서비스 확대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8.12.26 22: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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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원과 대화하듯 뱅킹앱 통해 쉽게 금융서비스 이용 가능…펀드·신탁 및 ISA·청약 가입할 수 있어
 
▲ KB국민은행은 대화형 은행 애플리케이션(앱)인 '리브똑똑'의 금융서비스를 확대한다.  
 
KB국민은행은 대화형 은행 애플리케이션(앱)인 '리브똑똑'의 금융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리브똑똑은 메뉴 형태로 제공되는 기존 금융앱과는 달리 창구에서 은행원과 대화하듯 메신저 창 내에서 대화를 통해 각종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대화형 플랫폼이다.
 
금융비서 역할을 하는 '똑똑이'는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간편조회 및 송금 거래뿐만 아니라, 펀드 신규 및 환매, 신탁, ISA, 청약, 지방세 납부 등 다양한 거래가 가능해졌다.
 
특히, 공인인증서 없이도 간편비밀번호로 펀드를 가입할 수 있다고 KB국민은행 측은 강조했다.
 
아울러, 펀드나 신탁 수익률, 청약 장기미납계좌 납부 알림 등 알림에 더해 거래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리브똑똑은 보안 메시징, 클라우드, 인공지능, 오픈API 등 미래기술이 집약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대출상품, 단톡방을 통해 거래를 공유하는 단체형 상품, 통지와 입금이 가능한 공과금 등 앞으로 다양한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브똑똑은 금융권에서 만든 메신저 플랫폼인 만큼 계정 탈취가 불가능하고, 미 국방성에서 인정한 TAP보안 기술 등이 적용돼 가장 보안이 우수한 메신저로서 지난 9월 대화형금융플랫폼으로서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 KB국민은행 '리브똑똑' 사용화면 (그림=KB국민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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