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워킹맘이야기 ‘나쁜 엄마, 바쁜 엄마’ 영상 조회수 1천만 돌파
하나금융, 워킹맘이야기 ‘나쁜 엄마, 바쁜 엄마’ 영상 조회수 1천만 돌파
  • 김홍규 기자
  • 승인 2019.07.30 10: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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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R 캠페인 일환, 워킹맘의 현실적 고충 공유

하나금융그룹, 2020년까지 100개 어린이집 건립하여 ‘행복한 금융’ 실천

한국의 저출산 문제와 어려운 보육현실 문제가 범국민적으로 관심받는 가운데 하나금융그룹이 워킹맘의 현실적 고충을 공유하고자 제작한 ‘나쁜 엄마, 바쁜 엄마’ 동영상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6월 제작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캠페인 ‘나쁜 엄마, 바쁜 엄마’ 동영상이 공개 50일만에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 기준 조회수 1천만 뷰, 관련 댓글 3천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나쁜 엄마, 바쁜 엄마’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누구보다 바쁘게 살고 있지만, 마음 한편으론 스스로를 자책하게 되는 이 시대의 젊은 부모들을 응원하는 내용으로 제작된 동영상이다.

또한, ‘나쁜 엄마, 바쁜 엄마’ 동영상은 멘토링 분야 대한민국 스타강사 김미경씨의 ‘김미경TV’에 소개되었고,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배우 정시아씨의 SNS에도 게시되는 등 유명 인사들의 바이럴 마케팅도 동영상의 빠른 확산에 일조하고 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행복한 금융’ 실천을 목표로 저출산 극복 및 여성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2020년까지 전국에 국공립·직장 어린이집 100개를 건립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올해 명동, 여의도 직장어린이집, 거제 국공립 어린이집, 광주 공동직장 어린이집 등을 개원하였으며, 하반기에도 개원을 적극 확대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단기간에 조회수 1천만과 관련 댓글 3천개를 돌파한 것은 금융권 캠페인 광고로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맞벌이 부모들이 감당하고 있는 보육현실의 무거운 짐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김홍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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