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 무비 마케팅 화제...KB금융·KEB하나은행 ‘문화+금융’ 융합
시중은행 무비 마케팅 화제...KB금융·KEB하나은행 ‘문화+금융’ 융합
  • 김연실 기자
  • 승인 2019.08.13 09: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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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중은행들의 무비마케팅이 화제다. KB금융그룹 5개 계열사의 모바일앱을 통한 바이럴 영상 ‘안재홍, 인생의 봉을 만나다’ 편이 일주일만에 130만뷰를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KEB하나은행은 문화 컨텐츠와 금융 서비스의 연계를 통한 하나원큐 ‘힘을 내요, 미스터 리’ 무비 이벤트를 실시한다. 

◇ KB금융, 영화 같은 바이럴 영상 ‘안재홍, 인생의 봉은 누구?’편 화제

KB금융 인생의 봉은 누구, 콘티이미지/사진=KB금융
KB금융 '안재홍, 인생의 봉을 만나다', 콘티이미지/사진=KB금융

KB금융그룹이 지난 8월5일 선보인 바이럴 영상 ‘안재홍, 인생의 봉을 만나다’ 편이 일주일만인 12일 유튜브 조회수 130만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13일 KB금융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고객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함께하는 KB금융그룹 5개 계열사 모바일앱(KB국민은행 리브똑똑, KB증권 M-able, KB손해보험 다이렉트,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KB캐피탈 KB차차차)의 편리함을 보여주며, 고객의 행복한 삶을 추구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공과대학 체육대회 결승전 2인3각 경기 직전에 대학생인 안재홍이 운명의 짝을 만나는 유쾌 발랄한 스토리로, KB금융그룹의 모바일앱을 만나면서 인생의 즐거운 변화를 맞이하는 안재홍의 이야기는 초단편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재미를 준다.

또한, ‘과연 인생의 봉은 누구인지’ 궁금증을 유발하게 하여 끝까지 눈을 뗄수 없게 만들며, 영상을 볼 때마다 우문기 감독(영화 족구왕 연출)의 개성있는 유머코드를 새롭게 발견하는 즐거움까지 찾을 수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금융서비스를 새로운 광고 형식을 통해 꾸준하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본편 영상에 이어 현장 메이킹 영상과 감독 인터뷰 영상도 KB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KEB하나은행, 하나원큐 ‘힘을 내요, 미스터 리’ 무비 이벤트 실시

KEB하나은행, 하나원큐 '미스터 리'  무비 이벤트 실시/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하나원큐 '힘을 내용, 미스터 리' 무비 이벤트 실시/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하나원큐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추석 개봉 영화인 ‘힘을 내요, 미스터 리’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무비 이벤트를 내달 2일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힘을 내요, 미스터 리’는 올 추석 극장가를 웃음으로 물들 일 차승원 주연의 코미디 영화로써 KEB하나은행은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손님들이 영화를 통해 많이 웃고 힘을 낼 수 있도록 무비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원큐 신규 가입 손님 500명을 추첨하여 영화 예매권 1인 2매씩 드리는‘힘을 내요, 하나원큐하는 그대’와 하나원큐에서 ‘하나원큐적금’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시는 손님 500명을 추첨하여 영화 예매권 1인 2매씩 드리는 ‘힘을 내요, 적금하는 그대’로 나뉘어 실시된다.

아울러 두 가지 이벤트를 동시 참여하시는 손님 111명을 추첨하여 하나멤버스 포인트 5만 하나머니를 적립해 드리는 더블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이번 이벤트는 문화 컨텐츠와 금융서비스를 연계하여 손님들께 보다 많은 혜택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KEB하나은행은 앞으로도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손님들의 문화생활에 도움이 되고 즐거움을 드리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파이낸셜신문=김연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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