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추수감사절 온라인 판매 전년대비 19.7% 증가…‘44억달러’ 규모
미국 추수감사절 온라인 판매 전년대비 19.7% 증가…‘44억달러’ 규모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9.11.28 17: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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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11월1일부터 26일까지 미국에서의 온라인 판매는 지난해보다 15.8% 증가한 501억달러를 기록했으며 전체 연말 쇼핑 시즌의 온라인 판매는 지난해 보다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예측했던 대로 11월26일까지의 일간 온라인 판매는 모두 10억달러를 초과했고 특히 20억달러 초과를 기록한 날은 7일이나 된다. 이로써 올해는 연말 쇼핑 시즌에 20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날이 2일 이상이 되는 첫해가 됐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11월27일(현지시간)에는 오전에만 온라인 쇼핑에 사용된 금액이 지난해 보다 19.3% 증가한 2억4000만달러를 기록해 이런 추세라면 이날 하루에만 29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어도비는 연말 쇼핑 기간(11월1일~12월31일)의 미국 온라인 쇼핑 판매가 지난해보다 14.1% 증가한 1437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재예측했다.

어도비는 미국 추수감사절에 온라인 판매가 지난해보다 19.7% 증가한 44억달러에 이르며 블랙 프라이데이의 온라인 판매는 지난해보다 20.5% 늘어난 75억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어도비는 이번 사이버 먼데이에는 지난해보다 19.1% 증가한 94억달러의 온라인 판매가 이뤄져 역대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내다봤다.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1조건의 미국 유통 업체 웹 사이트 방문 데이터, 5500만개의 재고(SKU), 100대 미국 온라인 유통 업체 중 80곳을 분석했다. 이는 기술 기업 중 가장 많은 수치다. [파이낸셜신문=이광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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