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새로운 5G 제품·솔루션 선봬…“신 가치 선사할 것”
화웨이, 새로운 5G 제품·솔루션 선봬…“신 가치 선사할 것”
  • 이광재 기자
  • 승인 2020.02.21 10: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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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화웨이 제품 및 솔루션 설명회에서 라이언 딩(Ryan Ding) 화웨이 이사회 임원 겸 통신네트워크 비즈니스 그룹 사장은 ‘5G,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다’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을 통해 화웨이의 새로운 5G 제품과 솔루션 출시와 ‘5G 파트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공개했다.

이러한 노력에 대해 화웨이는 5G 생태계 강화와 5G 상업적인 성공을 위함이라고 밝혔다.

라이언 딩 사장은 기조연설에 “5G는 구축, 생태계 및 경험 측면에서 기대 이상으로 발전했으며 네트워크는 5G 비즈니스의 핵심 기반”이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화웨이는 91건 이상의 5G 상용화 계약을 체결했으며 60만개 이상의 다중입출력안테나 중계기(MIMO AAU)를 출하했다. 화웨이는 모든 시나리오를 지원하는 성능의 5G 기지국과 블레이드 중계기(Blade AAU) 등 최상의 엔드-투-엔드 5G 솔루션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라이언 딩(Ryan Ding) 화웨이 이사회 임원 겸 통신네트워크 비즈니스 그룹 사장 (사진=화웨이)
라이언 딩(Ryan Ding) 화웨이 이사회 임원 겸 통신네트워크 비즈니스 그룹 사장 (사진=화웨이)

블레이드 중계기는 6GHz 이하 주파수 대역에서 작동하며 2G, 3G, 4G 및 5G 네트워크를 모두 지원한다. 이를 통해 통신 기업은 안테나 설치 시 공간 제약 문제를 해결하고 기존 솔루션을 사용할 때보다 총소유비용(TCO)를 3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 화웨이는 다양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5G 모듈을 제공하고 있다.

4G 시대엔 비디오나 음성 공유가 가능했다. 하지만 5G의 초고대역폭을 통해 몰입형 AR(증강현실) 및 VR(가상현실)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런 놀라운 경험은 새로운 가치 창출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화웨이는 전했다.

또5G가 eMBB(모바일 광대역)을 더욱 강화해 고화질 비디오서비스는 5G 시대에 B2C 시장의 폭발적 성장을 이끌 것이며 5G B2B 서비스도 무한한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화웨이는 통신 사업자들과 함께 5G 백서를 발간하고 B2B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5G가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되는데 기여했다며 이번 신제품 발표 현장에서 시연된 방송용 백팩(가방)은 5G 모듈이 내장돼 더욱 간편한 생방송 송출을 강력히 지원한다고 밝혔다.

라이언 딩 사장은 4G 시대에는 거의 모든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동일한 네트워크 경험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5G 시대에는 데이터 사용량, 지연 속도(레이턴시), 대역폭, 연결된 기기의 수 등 다양한 수치들에 기반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은 통신 사업자들이 5G 비즈니스 모델을 새롭게 정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화웨이는 전세계 파트너사들과 함께 새로운 미디어, 대학 캠퍼스, 헬스케어,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5G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 라이언 딩 사장은 새로운 ‘5G 파트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출범 소식도 알렸다.

화웨이는 5G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5G의 상업적 성공을 가속화하기 위해 향후 5년간 혁신적인 5G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2000만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파이낸셜신문=이광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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