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5 에르메스, 50만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 톰 포드 패뷸러스 향수 등 경품 증정
"트레일, 블레이저, 트레일블레이저!"
한국지엠의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31일까지 6일 간 '틱톡(TikTok)'과 함께 '#트레일블레이저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트레일블레이저 챌린지 이벤트는 중독성 있는 사운드과 영상으로 지난 1월 첫 방영 이후 큰 화제를 모은 트레일블레이저의 TV광고 배경음악(BGM)을 활용해 진행되며, 온라인과 SNS 상에서 트레일블레이저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 번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고객들은 1초에 한 글자씩, 7초 이내에 총 7음절의 '트레일블레이저'를 리듬에 맞춰 부르는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인 '#트레일블레이저챌린지'와 함께 자신의 틱톡 계정에 전체공개로 업로드하면 된다.
여기에 추가 해시태그인 '#트블챌린지', '#트블절대음감' 등을 덧붙이면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쉐보레는 챌린지에 성공한 참가 계정 중 하트를 가장 많이 받은 순으로 총 8명을 선정해 애플워치 5 에르메스(총 1명), 50만원 상당의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총 2명), 톰 포드 패뷸러스 향수(총 5명)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챌린지 성공여부와 무관하게 많은 인기를 끈 임팩트 있는 영상을 올린 3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CJ 기프트 카드를, 이 외 추첨을 통한 15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톨 사이즈)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한편, 트레일블레이저의 TV광고는 '트레일'과 '블레이저' 두 단어의 라임이 반복되는 후크송과 댄서들의 리듬감 있는 댄스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으며, 유튜브 조회수 약 1260만뷰(3월 25일 기준)를 돌파하고 70여개의 패러디 영상이 나올 정도다. 특히 광고에 쓰인 배경음악은 현재까지도 '수능 금지곡'으로 불리고 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세 가지 디자인과 총 19개의 색상 조합이 가능한 컬러는 물론, 동급유일의 다양한 고급옵션까지 탑재해 2~30대 젊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전체 트레일블레이저 소비자 연령층의 42%가 2~30대며, 특히 20대 여성 고객의 비율이 전체 여성 고객의 35%에 달할 정도로 타 쉐보레 모델 대비 여성 구매 비율이 높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