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텔레매틱스 기반 상용차 고객 서비스 '어드밴스드 케어' 도입
현대차, 텔레매틱스 기반 상용차 고객 서비스 '어드밴스드 케어' 도입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07.05 13: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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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트럭 엑시언트 프로 첫 적용…블루링크 통해 고장코드 원격으로 확인
블루링크로 수집된 정보 원격 모니터링…유선 연락 상담 및 사전 출동 서비스 지원
현대차는 텔레매틱스 기반 상용차 고객 케어 서비스 '어드밴스드 케어'를 도입한다. (자료=현대차)
현대차는 텔레매틱스 기반 상용차 고객 케어 서비스 '어드밴스드 케어'를 도입한다. (자료=현대차)

국내 대형 상용차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수입 상용차 브랜드와의 경쟁을 위해 현대자동차가 상용차 고객의 안전을 위한 새로운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내놨다.

현대자동차는 국내 상용차 고객 안전을 위해 대형트럭 '엑시언트 프로' 차주를 대상으로 '어드밴스드 케어(Advanced Care)'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어드밴스드 케어' 프로그램은 현대차 커넥티드 서비스 '블루링크'를 통해 수집되는 DTC(고장코드, Diagnostic Trouble Code) 정보를 활용해 고객에게 선제적으로 연락 및 정비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내 상용차 능동형 케어 서비스다.

'엑시언트 프로' 고객에게는 차량에 문제가 있을 경우 고객센터에서 차량 고장 발생 현황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한 뒤, 유선 연락을 통해 해당 내용을 설명해 주고 필요할 경우 사전 출동 서비스도 지원한다.

현대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고장코드나 경고등 점등으로 인한 고객들의 불안함을 해소하고, 정비 예약 또는 긴급출동 서비스를 함께 지원해 상용차 운전자에게 가장 중요한 운행시간(UPTIME)을 증대시켜 준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엑시언트 프로'에 선제적으로 적용한 '어드밴스드 케어' 프로그램은 국내 상용차 고객 안전 알림 서비스"라며 "운행시간이 가장 중요한 상용차 고객들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고객 분들께 차별화된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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