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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십자생명이 중장기 마케팅 전략 수립과 cf 광고효과 측정을 위해 리서치 전문기업에 의뢰해 생명보험 가입 이유와 가입시 중요시 여기는 사항, 그리고 cf 광고효과 등에 대해 서울 및 5대 광역시 거주자 500명을 대상으로 1:1 개별면접을 실시한 결과, 생명보험에 가입한 응답자 중 가장 최근에 가입한 상품은 질병보장보험이 47.3%로 가장 많았고 이어 재해보장보험(27.4%), ‘연금보험(7.7%), 저축성보험(5.9%)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더불어 질병 발생 증가 등으로 인해 의료비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보험사 선택은 여전히 ‘아는 설계사를 통해서’가 가장 많았고 가입시 ‘보험상품의 보장내용과 범위’를 우선시했다. 보험사 선택 기준은 아는 설계사를 통해서가 50.4%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보장금액이 커서(36.3%), 주위의 권유로(35.6%), 보험료 저렴(34.3%) 순으로 나타났다. 남자는 주위의 권유와 좋은 회사이미지, 여자는 아는 설계사를 통해, 보험료 저렴, 큰 보장금액을 이유로 꼽았으며, 연령이 낮아질수록 아는 설계사를 통한 가입률이 높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또한 생명보험 가입시 중요하게 여기는 사항은 보험상품 보장내용 및 범위가 76.0%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보험료 적절성(35.0%), 보장금액 및 기간(21.2%). 보험사 이미지(19.8%) 등이다. 상대적으로 여자는 보험상품 보장내용 및 범위, 남자는 보험사 이미지를 더 중요시하며, 연령이 낮아질수록 서비스 신속성을 중시했다. 한편 최근 실시된 녹십자생명 cf광고에 대한 접촉자들의 반응은 광고모델(최수종, 하희라 부부)을 83.4%로 가장 많이 회상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어 ‘건강을 생각합니다’라는 광고 카피(21.2%), 광고 배경음악과 노랫말(9.0% ), 녹십자생명 로고(7.5%)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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