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소셜 미디어 캠페인 '자산감 키우기' 성황리 진행중
신한금융, 소셜 미디어 캠페인 '자산감 키우기' 성황리 진행중
  • 김연실 기자
  • 승인 2020.10.2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자발적 참여 하에 성황리 진행 중

신한금융그룹이 밀레니얼 세대의 자신감을 키우고,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통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시작한 '자산감 키우기' 캠페인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자산감 키우기' 캠페인은 신한금융이 무궁무진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2030세대의 미래 자산 증대를 위해, 좋은 습관을 유도하고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SNS 캠페인이다.

취향(취미), 개념(환경/사회), 운동, 인맥, 금손(재능) 다섯 가지 미션으로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현재 취향, 개념, 운동 3가지 미션이 공개됐으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영상 콘텐츠 조회수 800만뷰, 미션 참여 1,500 건이 넘는 등 많은 관심 속에서 진행 중이다.

사진=신한금융
사진=신한금융

특히SNS 내 ‘좋아요, 댓글, 해시태그’ 등의 자발적 반응이 7만 3천건에 육박하는 등 이례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통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있다.

또한 참여자들은 댓글을 통해 “나 자신을 자산으로 믿는 캠페인, 공감 100%”, “자산감, 열정적으로 키워보겠습니다”, “공익광고보다 더 공익에 기여할 것 같다” 등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 캠페인 참여자들은 손그림, 홈카페 등 취미를 소개하는 ‘취향자산감’, 플라스틱 대신 대나무 칫솔 사용, 천으로 에코백과 컵홀더를 만드는 등 환경 보호를 위한 ‘개념자산감’, 언택트 시대 나만의 홈트레이팅 방법을 소개하는 ‘운동자산감’ 등 미션을 수행하며 다양한 인증샷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미션 실천 영상 또는 사진을 SNS에 게시하고 해시태크를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남은 미션은 2주 간격으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그리고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유노윤호의 다양한 명언을 새긴 티셔츠,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마이크 등 의미와 재미를 더한 굿즈를 전달할 계획이다.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들이 본인들만의 좋은 습관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은 밀레니얼 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밀레니얼 세대가 우리사회의 주역으로써 경쟁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파이낸셜신문=김연실 기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호
  • 등록일자 : 2009-0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