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J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챔피언 탄생으로 시즌 종료
2020 CJ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챔피언 탄생으로 시즌 종료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11.30 10: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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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8라운드서 엑스타레이싱 정의철 2위로 마무리하며 드라이버 챔피언 달성
2016년 챔피언에 오른 뒤 4년만에 정상 복귀…소속팀 엑스타 레이싱도 팀 챔피언
총 8라운드로 5개월여 일정 마무리…코로나19로 개막전부터 최종전까지 무관중 진행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 시즌 챔피언에 오른 엑스타 레이싱 정의철 선수 (사진=슈퍼레이스)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 시즌 챔피언에 오른 엑스타 레이싱 정의철 선수 (사진=슈퍼레이스)

엑스타 레이싱의 정의철 선수가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 최고의 드라이버가 됐다. 마지막 경기에서 2위로 포디움에 오르며 시즌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그의 소속팀 엑스타 레이싱도 정의철 선수의 챔피언 등극에 힘입어 팀 챔피언이 됐다. 

29일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대회 8라운드 레이스에서 정의철 선수는 41분15초892로 김재현 선수(볼가스 모터스포츠)에 이어 2위로 피니시를 통과했다. 

예선 2위로 유리한 위치에서 출발한 정의철 선수은 김재현 선수(볼가스 모터스포츠)와 황진우 선수(준피티드 레이싱) 사이에서 순위를 끌어올리느냐 밀려나느냐의 싸움을 벌였다. 사고로 인해 경기가 멈췄다가 다시 시작되고, 또 다른 사고로 인해 세이프티카(SC)가 들어와 서행하는 등 정의철이 순위를 지키기 힘든 상황들이 있었다. 

하지만 2위 자리를 지켜내는데 성공하며 22점을 추가해 합계 103점으로 챔피언에 등극했다. 힘겹게 레이스를 마치고 시즌 챔피언을 확정 지은 그는 서킷을 돌며 차 안에서 눈물을 흘렸다. 경기를 마치고 김진표 감독과 포옹하면서도 눈물을 훔치는 모습을 보였다.

정의철 선수는 "믿기지 않아 무전으로 '점수 계산 제대로 된건가요?'하고 두 번을 다시 물어봤다. 축하의 인사를 들으며 2016년 종합 우승 이후, 고전했던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갔고, 눈물이 났다"며 "오늘은 결코 잊을 수 없는 행복한 날"이라고 밝혔다.

정의철 선수가 시즌 챔피언에 올랐던 것은 4년 전인 지난 2016년이었다. 엑스타 레이싱에서 활약하며 자신뿐 아니라 소속팀까지 챔피언에 올려놨었다. 하지만 그 후 정의철과 엑스타 레이싱은 고전을 면치 못하며 정상으로 복귀하지 못했다. 

지난 4년 간 심적 부담을 안고 오랜 기다림과 도전 끝에 정의철 선수는 정상을 탈환했고, 그의 활약에 힘을 얻은 엑스타 레이싱도 4년 만에 팀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1위 김재현 선수 경주차(95번)에 이어 2위로 피니시를 통과하는 정의철 선수 경주차(4번) (사진=황병우 기자)
1위 김재현 선수 경주차(95번)에 이어 2위로 피니시를 통과하는 정의철 선수 경주차(4번) (사진=황병우 기자)

한편, 이날 슈퍼 6000 클래스 8라운드 레이스에서는 김재현 선수가 1위(41분15초819)를 차지해 시즌 2승을 기록했다. 3위(41분16초259)는 7라운드에 이어 황진우 선수의 몫이었다. 7라운드 우승으로 챔피언 경쟁에서 앞서나갔던 노동기 선수(엑스타 레이싱)는 8라운드에서 15위가 되면서 최종 5위(95점)로 시즌을 마무리 했다. 3연속 시즌 챔피언 제패를 노렸던 김종겸 선수(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는 9점을 추가해 최종 100점, 3위로 마감했다. 

금호 GT1 클래스에서는 명승부가 펼쳐진 끝에 정경훈 선수(비트알앤디)가 챔피언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열린 8라운드에서 정경훈 선수는 예선 1위로 폴포지션을 차지해 유리한 위치를 선점했다. 챔피언 자리를 놓고 다투던 오한솔 선수(서한 GP)이 4위, 한민관 선수(비트알앤디)이 15위로 출발했다.

오한솔을 따돌리며 챔피언 타이틀을 쉽게 얻나 하려던 때 한민관의 극적인 추월쇼가 시작됐다. 무려 11대를 앞지르며 3위 자리까지 바짝 추격해 정경훈을 긴장시켰다. 남은 랩이 좀 더 있었다면 더욱 박진감 있는 장면이 연출됐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까지 1위 자리를 지키며 '폴 투 윈'에 성공한 정경훈 선수는 합계 118점으로 시즌 챔피언이 됐다. 지난 2018년부터 3연속 시즌 종합우승을 달성하는 괴력을 선보였다.

금호 GT2 클래스에서는 시즌 챔피언이 박동섭 선수(위드모터스포츠)으로 이미 결정 난 상황이었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한 끝에 정용표 선수(부산과학기술대학교 레이싱팀)가 39분53초590로 시즌 첫 우승을 차지했다.

BMW M클래스 4라운드서 우승을 차지한 한상규 선수 경주차(8번)가 질주하는 모습. BMW M클래스 경기는 올해를 마지막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사진=황병우 기자)
BMW M클래스 4라운드서 우승을 차지한 한상규 선수 경주차(8번)가 질주하는 모습. BMW M클래스 경기는 올해를 마지막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사진=황병우 기자)

BMW M 클래스 4라운드 결승에서는 김효겸 선수(광주 H모터스 레이싱)가 시즌 종합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29일 열린 결승전(12랩)에서 김효겸 선수는 26분39초393으로 3위에 입상했다. 시리즈 포인트를 16점 추가해 합계 64점이 되면서 시즌 챔피언에 올랐다.

이날 4라운드 우승을 차지한 한상규 선수(V8)는 26점을 추가해 합계 63점으로 턱 밑까지 추격했지만 챔피언의 주인공이 되지는 못했다. 

레디컬 컵 코리아 4라운드 레이스 결승(14랩)에서는 10대의 나이로 CJ로지스틱스 레이싱에 입단한 차세대 드라이버 김규민 선수가 27분40초990의 기록으로 우승하며 시즌 2승을 챙겼다.

시즌 챔피언은 김현준 선수(73점)가 차지했고, 세 번의 경기에 출전해 2승을 챙긴 김규민 선수는 최종 4위(52점)로 실제 레이스 데뷔 시즌을 마무리해 내년 시즌을 기대하게 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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