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 체험 '투고' 서비스 확대
삼성전자,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 체험 '투고' 서비스 확대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03.02 12: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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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Z 폴드2'·'갤럭시 Z 플립 5G' 대상 혁신 기능 체험 기회 확대 제공
오는 4월 30일까지 전국 63개 주요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신청 가능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개편…비대면 강화, 불필요한 대면서비스 최소화
IoT 기반으로 홈페이지에서 제품 상태 실시간 진단, 이상시 해결방법 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폴드2'·'갤럭시 Z 플립 5G' 등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 대상으로 투고 서비스를 확대한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폴드2'·'갤럭시 Z 플립 5G' 등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 대상으로 투고 서비스를 확대한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 체험 서비스인 'To Go(투고)'서비스를 확대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전면 개편한 홈페이지를 오픈한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2'와 '갤럭시 Z 플립 5G'를 보다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갤럭시만의 자율 체험 마케팅 '갤럭시 To Go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누구나 다음달 30일까지 전국 63개 주요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서울 잠실 롯데 애비뉴엘 왕관광장에 마련된 갤럭시 스튜디오를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단, 갤럭시 스튜디오는 이달 14일까지 운영된다.

'갤럭시 To Go 서비스' 이용자는 체험 기간 중 발신되는 팝업 메시지를 통해 '갤럭시 Z 폴드2'와 '갤럭시 Z 플립 5G'의 다양한 기능을 안내받을 수 있다. 지난 달 18일부터 업데이트가 진행된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사용경험(UX)인 원(One) UI 3.1 적용으로 '개체 지우기(AI 지우개)' 등 '갤럭시 S21' 시리즈에서만 가능했던 혁신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제품 특유의 폼팩터와 놀라운 기능을 직접 체험한 고객이 실생활에서 발견한 재미있고 유익한 사용 아이디어를 응모하는 '나만의 Z 사용법 챌린지' 등 '갤럭시 To Go 서비스' 이용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의 혁신 기능을 일상에서 직접 체험해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갤럭시 To Go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갤럭시 Z 시리즈가 선사하는 새롭고 특별한 일상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불필요한 대면 서비스 없이 제품 상태 확인, 상품 구입 등 원하는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개편한 홈페이지를 2일 오픈했다.

삼성전자 서비스가 새롭개 개편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새롭개 개편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사진=삼성전자)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늘어나는 최근 소비자 트렌드를 고려한 것으로, 고객이 가전 제품의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 자가진단'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제품 자가진단'은 홈페이지와 가전제품이 IoT 기반으로 연결돼 제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이상시 해결방법을 제시하며 필터 청소, 소모품 교체 등 제품 관리 방법도 알려준다. 

고객은 제품 자가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제공된 영상 콘텐츠, 맞춤형 챗봇 상담 등을 이용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불필요한 센터 방문 및 출장 서비스로 인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출장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정확한 제품 정보와 증상을 사전에 알 수 있어 수리엔지니어의 업무 효율도 향상된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대상 제품은 삼성 스마트싱스(SmartThings)가 탑재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건조기로 향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공기청정기 필터, 휴대폰 케이스 등 상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상품몰'도 전면 개편했다.

고객이 상품명을 몰라도 손쉽게 원하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으며, 홈페이지에 접속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AI 딥러닝' 기술을 접목한 검색엔진도 도입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어플리케이션도 별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고객 이용현황 분석을 통한 맞춤형 콘텐츠 추천, 위치 기반 센터 찾기 기능 제공, SNS 계정 연계 간편 로그인 등 고객의 홈페이지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된다.

삼성전자서비스 측은 "사회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비대면 서비스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개편 취지를 설명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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