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카카오웹툰' 브랜드 모델로 아이유(IU) 전격 발탁
카카오엔터, '카카오웹툰' 브랜드 모델로 아이유(IU) 전격 발탁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07.1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 8월 한국 론칭, 아티스트 아이유 브랜드 뮤즈 캐스팅
카카오웹툰과 아이유, '진화' '도전' '변화'라는 공통 키워드
이달 27일 브랜드 광고 시작으로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 진행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가수 아이유(사진 왼쪽)를 글로벌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의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고, 아이유와 카카오웹툰에 관한 다채로운 협업을 진행한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가수 아이유(사진 왼쪽)를 글로벌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의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고, 아이유와 카카오웹툰에 관한 다채로운 협업을 진행한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가수 아이유를 글로벌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고, 아이유와 카카오웹툰에 관한 다채로운 협업을 진행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 아이유가 8월 국내 정식 론칭하는 카카오웹툰의 브랜드 뮤즈로 발탁됐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아이유는 27일 TV와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되는 브랜드 광고를 시작으로 다양한 형태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K웹툰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새롭게 제시하는 카카오웹툰과 최정상 아티스트이자 배우로 활약해온 아이유의 만남이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웹툰을 관통하는 키워드인 '진화' '도전' '변화'와 일치하는 브랜드 모델로서 가수 겸 배우인 아이유와 협업을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카카오웹툰과 아이유는 낯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진취적 아이콘이라는 점에서 크게 닮아있다"며 "세계 무대에서 사랑받는 카카오웹툰과 아이유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큰 시너지가 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는 27일 TV와 유튜브 등을 통해 대대적으로 공개되는 브랜드 광고 역시 카카오웹툰이 글로벌 팬들에게 선사할 진화된 웹툰 유니버스와 어느 때나 변신이 기대되는 아티스트 아이유의 공통점을 직관적으로 전할 예정이다. 

아이유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특별한 콘셉트로 즐겁게 촬영을 마쳤다"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카카오웹툰과의 협업을 기대해 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이유의 소속사 이담(EDAM) 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등의 사업을 꾸려온 카카오엠(현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 지분을 투자한 계열사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