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빕, '인스타그램 메시징' 선보여…"고객 경험과 접점 강화"
인포빕, '인스타그램 메시징' 선보여…"고객 경험과 접점 강화"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08.18 17: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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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빕 컨택센터 솔루션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원활하고 향상된 고객 경험 제공
인스타그램 메시징 API로 손쉽게 신규 소비자 유치와 소비자 관계 강화 지원
인포빕은 자사의 서비스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CPaas)을 통해 인스타그램 메시징 기능을 제공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사진=인포빕)
인포빕은 자사의 서비스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CPaas)을 통해 인스타그램 메시징 기능을 제공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사진=인포빕)

코로나19 장기화와 4차 대유행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언택트(비대면)' 솔루션들이 각 기업들 사이에서 잇달아 도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SMS·카카오톡·왓츠앱 등으로 분산되어 있는 고객센터 채널을 한 곳으로 정리해주는 IT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인포빕은 자사의 서비스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CPaas)을 통해 인스타그램 메시징을 제공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능 확장을 통해 인포빕의 솔루션형 컨택센터 서비스인 '컨버세이션스(Conversations)'를 이용하는 기업은 인스타그램을 통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인스타그램 메시징 기능 출시로 기업은 대규모 인스타그램 메시징을 처리하고 새로운 소비자를 유치하며, 기존 소비자와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다. 이는 컨택센터를 통한 고객의 전화 문의를 줄이고 더 매끄럽고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 인스타그램은 많은 소비자에게 시각적 메시지를 빠르고 쉽게 전달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2030 세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기업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할 수 있는 통로가 되고 있다.

페이스북의 메신저 플랫폼 파트너십 담당 콘스탄티노스 파파밀티아디스(Konstantinos Papamiltiadis) 부사장은 "인포빕이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용 메신저 API는 소비자를 위한 메시징 경험을 향상시키고 개선하고자 하는 모든 개발자에게 제공될 것"이라며 "기업과 개발자는 인스타그램 메신저 API의 통합으로 메시징 워크플로우를 효과적으로 확장하고 소비자 경험에 대한 깊은 이해로 진정한 의미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인스타그램은 2010년 출시 이후 급성장하며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 수를 확보했다. 현재 한국인 중 1천566만 명이 한 달 동안 평균 6시간 11분을 이용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에 이어 네 번째로 오래 사용하는 앱으로 자리잡았다.

인포빕 로고 (사진=인포빕)
인포빕 로고 (사진=인포빕)

성경식 인포빕 한국 지사장은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발견하고 온라인 쇼핑을 하기위한 주요 소셜 플랫폼"이라며 "인스타그램 메신저 API를 통한 전략적인 접근으로 기업은 고객이 선호하는 플랫폼에서 관계를 유지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고객 서비스를 상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아드리안 베닉(Adrian Benić) 인포빕 최고 제품 책임자는 “오늘날 소비자는 자신이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로 컨택센터를 통해 음식 주문, 차량 예약, 제품 구매, 일부 은행 업무 등 브랜드와 소통하고 있다"며 "컨택센터 솔루션 고객에게 인스타그램 메시징을 제공할 수 있게 된 인포빕이 소비자 경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6년 설립된 인포빕은 전 세계 6개 지역 67개국의 지사와 자체적으로 구축한 기술을 통해 190개국 800곳 이상의 통신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있으며, 70억 개 이상의 모바일 기기와 IoT기기들에 도달한다. 우리나라에는 지난해 9월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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