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농식품유통교육원, '해외 직거래 2기' 교육생 모집

선진 사례 학습과 창의적 운영 아이디어 창출에 도움 기대

2017-09-13     황병우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해외 직거래 벤치마킹 2기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과정에 참가하는 교육생들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해외 우수 직매장 및 6차 산업 성공사례 등 주요 직거래 산업 현장을 견학하게 된다.
이 과정은 일본의 선진 직매장 운영사례를 통해 교육 참가자들이 직거래 유통 전 단계에 대한 이해와 벤치마킹을 습득하고 국내 직거래 사업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현지 직매장 설립 및 운영 경험이 많은 가츠모토 요시노부(58세, 직매장 컨설팅 회사 대표)씨가 전 일정에 동행하여 방문지별 벤치마킹 요소를 설명한다.
동시에 일본의 직거래 산업 현황과 발전 과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순한 방문 연수가 아닌 선진 사례 학습과 창의적 운영 아이디어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지난 5월 해외 직거래 벤치마킹 1기 과정 교육생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5월 1기 과정은 지역 고유의 상품 발굴 및 고객유치, 회원관리 방법 등 실질적인 직매장 운영개선 방안을 교육생 스스로 만들어 가는데 상당한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요 교육대상은 직매장 종사자와 지자체 관계자, 농가 등으로, 현지에서 발생하는 모든 교육비가 국고에서 지원되기 때문에, 참가자는 항공료와 체제비 130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원활한 해외 연수 추진을 위해 다음달 10일까지 선착순으로 교육생을 접수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와 교육운영부(031-400-3524)에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