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플랫폼 직방, 아파트 실거래가 정보 업체 '호갱노노' 인수

아파트 시세 외에 인구이동·공급정보·학군정보·등기알림 등 제공…인수 후에도 창업자 체제 독립 운영

2018-04-13     황병우 기자
▲ 전속모델 이동욱이 등장한 직방 홍보 이미지 (사진=직방)
 
전국 아파트 실거래가 시세정보 서비스 '호갱노노'가 부동산 정보 플랫폼 '직방'과 손잡았다.
 
부동산 정보 플랫폼 업체 '직방'은 부동산 스타트업 '호갱노노'를 인수했다고 12일 밝혔다. 호갱노노는 전국 아파트 실거래가 시세 정보를 제공하는 업체로 지난 2015년 8월 설립됐다.
 
호갱노노는 전국의 아파트 시세뿐만 아니라 인구이동 및 공급 정보, 학군 정보, 등기 알림 서비스인 ‘안심 알리미’ 등을 제공하며,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직방 관계자는 "호갱노노의 실거래가 분석 등을 통한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는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정보를 활용해 집을 구하는 사람들의 활동을 더욱 합리적으로 만들자는 직방의 비전과 방향이 같다는 점에 손잡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수가는 비공개이지만 과반의 경영권과 지분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호갱노노는 직방에 인수된 후에도 창업자인 심상민 대표 체제로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호갱노노 심상민 대표는 "이용자가 빠르고 정확하게 부동산 정보를 얻도록 앞으로 계속해서 서비스를 고도화할 것"이라며 "정보가 부족해서 집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호갱노노 홍보 이미지 (이미지=호갱노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