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자녀 보호기능 강화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 선보여

엄마들 사이 자녀 공부폰, 안심폰으로 입소문 타며 시리즈 4탄 출시 자녀 위치조회, 휴대폰 사용 관리, 유해 콘텐츠 관련 보호 등 부모 안심기능 강화 세계 유명 동화책 학습 'U+아이들생생도서관' 탑재, 11월까지 무료 이용 가능

2021-01-07     황병우 기자
LG유플러스는

LG유플러스는 자녀 보호기능을 강화한 초등학생 전용 스마트폰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를 8일부터 14일까지 사전판매를 통해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정식 출시는 15일이다.

지난해 1월 출시한 U+카카오리틀프렌즈폰3에 이어 1년여만에 후속 모델로 선보이는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는 초등학생 전용 스마트폰이다. 보호자용 앱(App.)을 통해 자녀 단말과 페어링하면 자녀 위치조회, 자녀 휴대폰 사용 관리 등 자녀 보호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품의 주사용층 연령대를 고려해 항균 보호필름, 항균 캐릭터 케이스와 케이스와 연결하여 크로스로 매거나 마스크에도 연결할 수 있는 스트랩, 스마트폰 보조가방, 자녀 취향대로 휴대폰을 꾸밀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스티커 세트 등 키즈 특화 패키지를 함께 제공한다.

이번 모델은 안심지역 설정, 자녀위치 확인 등 기존 위치조회 서비스가 한층 강화되어 자녀 이동 감지 시 보호자 알림, 자녀 이동경로 확인 기능을 추가했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3부터 추가된 로드뷰 기능도 탑재했다.

데이터·와이파이를 차단하거나 보호자가 아이 일과에 맞게 10분 단위로 간편하게 스마트폰 모드를 설정해 관리할 수 있는 '바로모드',  자녀와 약속과 보상을 정하고 앱 내에서 스티커를 모으는 '칭찬스티커' 기능을 제공하며, 자녀 앱 사용 시간과 사용 가능한 앱 종류 및 일정 관리 등 기존 기능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웹사이트 차단과 앱 사용 제한 등 기존 유해 콘텐츠 관련 자녀 보호기능에 이어, 스마트폰 화면 캡처를 방지하는 캡처 차단,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달된 URL 실행 차단, 이미지·URL·유해 키워드가 포함된 문자 수신 시 보호자 알림 등 신규 기능도 탑재했다. 

이번 모델은 삼성전자 갤럭시 A10e Kids(3GB) 모델을 기반으로 '키위플러스'와 협업해 제작된 LG유플러스 전용 모델로 카카오리틀프렌즈 캐릭터 테마가 탑재돼 있다. 색상은 화이트 1종이며, 출고가는 25만1천900원이다. 제품은 오는 15일부터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유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모든 구매고객 대상 올해 11월 30일까지 월 5천500원의 'U+아이들생생도서관' 무료 이용혜택을 제공하며, 정식 출시에 맞춰 별도 고객 혜택과 기념 이벤트도 준비중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