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충청남도, '누구 백신 케어콜' 구축·운영 업무협약 체결

AI 백신 접종 도우미 지원…123만 3천명 대상 운영 예정 디지털 소외계층에게 손쉬운 백신 정보 제공 및 백신 접종 종사자의 업무 경감 기대 "누구 백신 케어콜로 코로나19 극복에 기여…AI기술 통해 ESG 창출 방안 지속 발굴"

2021-05-04     황병우 기자
SKT

SKT가 질병관리청에 이어 충청남도와 '누구 백신 케어콜(NUGU vaccine carecall)' 도입 및 운영 협약을 맺으며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장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충청남도와 광역 지자체 중 처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돕는 '누구 백신 케어콜' 구축∙운영 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SKT와 충청남도와의 '누구 백신 케어콜' 업무 협약은 충남 아산시 및 광주광역시 광산구 등 시군구 단위 지자체와의 협약에 이은 결과로, SKT는 향후 지속적으로 적용 지자체를 늘려갈 계획이다.

'누구 백신 케어콜'은 SKT의 인공지능 누구(NUGU)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접종 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접종 후 이상반응 증상 발현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다.

SKT는 올해 3분기부터 충청남도의 3~4분기 백신접종 대상자 약 123만 3천명을 대상으로 '누구 백신 케어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KT와 충청남도는 전화만으로 누구나 사용 가능한 '누구 백신 케어콜'이 어르신 등 디지털 소외 계층에게 백신 접종 정보를 손쉽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방역 현장의 업무 경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누구 백신 케어콜'은 접종 대상자가 보다 안심하고 백신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자에게 백신 접종 후 주요 정상적인 면역반응에 대한 안내 및 이상 증상에 대한 조치 방법을 전달한다.

SKT 유영상 MNO사업부장은 “누구 백신 케어콜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AI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