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2021년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 온라인 개최

오는 9월까지 한전KDN 관련 콘텐츠 제작해 국민 소통 창구 역할 수행

2021-06-11     임영빈 기자

한전KDN은 지난 10일 나주 본사에서 온라인 형태로 개최한 2021년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각적 홍보를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내부 직원 멘토링 운영으로 취업준비생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한전KDN이 마련한 것으로 CEO 인사, 홍보대사와 멘토 소개, 운영계획 소개, 선발된 대학생들의 각오 게시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한전KDN)

한전KDN 대학생 홍보대사는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공모 및 서류심사를 거쳐 수도권 12명, 광주‧전남권 18명 등 총 30명이 뽑혔다. 이들은 2021년 9월까지 약 4개월간 한전KDN 역할 및 사업소개, 생활 속 에너지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를 콘텐츠로 제작하여 블로그, SNS 등을 통해 한전KDN을 국민에게 알리고 소통할 예정이다.

또, 멘토링 제도 운영을 통해 홍보대사의 진로 탐색 및 취업역량 지원을 위해 회사 업무 소개, 입사 후기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전KDN은 대학생 홍보대사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활동기간 종료 후에는 우수팀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수년간의 대학생 홍보대사 운영을 통해 한전KDN에 입사한 직원들이 있다"라면서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전력계통 업무를 젊은 감성으로 공유하고 공공부문의 친근한 대국민 이미지 구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