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온라인 제로페이' 서비스 오픈

위메프 결제 시 숫자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온라인 제로페이' 결제 비플제로페이와 체크페이, 머니트리로 결제 가능 … 오픈 프로모션도 예정

2021-07-23     황병우 기자
제로페이를

간편결제 서비스 제로페이를 이커머스 업체 위메프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하 한결원)은 온라인 직불 간편결제 서비스 '온라인 제로페이'가 위메프에서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쇼핑몰 등 온라인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 '온라인 제로페이'는 스마트폰에서 '온라인 제로페이' 앱을 설치하고, 제로페이 결제사 앱을 등록하면 숫자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이번 위메프 결제 서비스 오픈으로 위메프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도 온라인 제로페이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

위메프 모바일 쇼핑 시 상품 결제수단 중 '제로페이'를 선택하면 온라인 제로페이 앱이 호출된다. 호출된 온라인 제로페이 앱에 등록한 숫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현재 온라인 제로페이에 등록할 수 있는 결제 앱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다. 한결원은 등록 가능 결제 앱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온라인 제로페이는 쇼핑몰 공영쇼핑과 위메프를 시작으로 다양한 온라인 가맹점 확대에 나선다. 소상공인 특화 가맹점뿐 아니라 중·대형 쇼핑몰에서도 온라인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위메프는 온라인 제로페이 서비스 오픈을 맞아 8월 초 오픈 프로모션을 준비중에 있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온라인 제로페이 출시 한 달만에 새로운 사용처로 위메프가 추가돼 고객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한결원은 소상공인들에게 매출 증대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온라인 제로페이 사용처와 결제사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