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대한민국디지털애드어워즈'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대상 수상

"고객에게 쉽고 친숙한 형태의 보험 캠페인 지속 전달"

2021-07-29     임영빈 기자

캐롯손해보험(캐롯손보)은 자사 '캐롯손해보험 디지털 퍼포먼스 캠페인'이 '2021 대한민국디지털애드어워즈'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배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지털애드어워즈'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디지털광고 시상식이다. 디지털광고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 테크 및 솔루션 등 총 14개 부문의 우수한 캠페인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보는 시장 내 안착을 위해 기존 보험사 사례와 완벽히 차별화된 광고 전략을 전개했다. 광고 메시지의 차별화, 퍼포먼스 전략 차별화, 타깃 콘텐츠 차별화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서 고객들에게 합리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동사의 디지털 퍼포먼스 캠페인은 매월 탄 만큼만 결제하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의 상품 특성을 중심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크리에이티브 및 메시지 함축성에 중점을 두고 운영되고 있다. 관련해 대(對)고객 메시지의 효과적인 전달 방법도 지속적으로 연구 중이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캐롯손해보험이 지향하는 '합리적인 보험 서비스'의 강점을 독창적이고 재치있게 풀어낸 것이 주효했다"라면서 "보수적이고 어렵게 느껴지던 보험 캠페인을 보다 쉽고 친숙하게 풀어내어 고객에게 더 이상 어렵지 않은 보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