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주택도시금융 논문·아이디어 공모 연장

주택·도시 금융 분야 연구 활성화 및 정책 아이디어 개발 목적

2021-10-22     임영빈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UG)는 '2021년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 논문·아이디어 공모' 접수 기간을 오는 11월 21일까지 연장한다고 22일 밝혔다.

HUG는 당초 공모 접수 기간은 10월 31일까지였으나, 주택·도시·금융분야 신진연구자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접수 기간을 연장했다고 설명했다.

(HUG

이번 공모전은 주택시장·주택정책·주택금융·도시재생·거시경제·주택도시보증·주택도시기금 등을 주제로 한 연구논문과 HUG 업무와 관련해 주택·도시·금융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민 실생활 편의를 높이는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관심 있는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논문에 대해서는 최우수 500만원(1건), 우수 200만원(2건)을 연구지원금으로 지급하며 추가 심사를 거쳐 HUG 학술지 ‘주택도시금융연구’에 게재하고,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최우수 50만원(1건), 우수 30만원(2건)을 포상금으로 지급한다.

권형택 HUG 사장은 "주택·도시·금융 분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동 분야 연구를 활성화하고 정책 아이디어를 개발하고자 진행하는 이번 공모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HUG는 앞으로도 공사 업역과 관련된 분야의 연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