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세계일류상품으로 산업부장관 유공자 표창 수상

금호석유화학, NB라텍스 등 13개 세계일류상품 보유, 그룹 전체로는 20개 보유 백종훈 대표, "최고를 향한 고집 인정받은 의미 있는 수상, 앞으로도 혁신 지속할 것"

2021-11-18     황병우 기자
18일,

금호석유화학이 금호미쓰이화학과 함께 세계일류상품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금호석유화학은 18일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KOTRA 주관으로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년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을 통해 세계일류상품으로 수출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총 13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금호피앤비화학, 금호미쓰이화학, 금호폴리켐의 제품까지 합하면 보유한 상품은 총 20개에 달한다. 특히 최근에는 의료용 장갑 등으로 수요가 급성장한 NB라텍스가 수출상품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최근 NB라텍스 등 주력 제품들의 수익성이 강화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이 외에도, 타이어, 골프공, 아스팔트 개질제 등에 사용되는 금호석유화학의 기존 주력 합성고무 제품들(SSBR, NdBR, SBS 등)과 라텍스 제품들(SB라텍스, INB라텍스), 그리고 고무의 수명과 물성을 개선하는 정밀화학 제품들(Kumanox-13, Kumanox-5010 등) 역시 금호석유화학을 대표하는 세계일류상품들이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최고를 향한 모든 임직원의 고집이 인정받은 의미 있는 수상"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금호석유화학이 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산업통장자원부장관 표창은 세계일류상품의 개발과 수출, 그리고 제도 발전에 기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 점유율 5% 이상, 5위 이내 지위, 연간 5천만 달러 이상의 세계시장 규모를 가지거나 연간 5백만 달러 이상을 수출하는 제품을 대상으로 지정된다.

이번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유공자 표창을 수상한 곳은 금호석유화학을 비롯해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 가스트론, 율촌화학, 진영엘디엠, 제이브이엠, 대한조선, 금호미쓰이화학, 아이메디컴, 오스템임플란트 등 10곳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