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홈페이지에 '금융소비자 피해예방 가이드' 동영상 등재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제작…드라마와 애니메이션 혼합 형태

2021-11-25     임영빈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4일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금융소비자 피해예방 가이드'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대표적인 금융소비자 피해 유형 2가지(스미싱‧보이스피싱, 유사투자자문서비스)를 선정하여 주요 피해 사례와 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청자의 흥미를 높이고 전 연령층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의 혼합 형태로 제작한 점이 특징이다.

권준학

양 기관은 보다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NH농협은행 전 지점 및 지자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해당 영상을 송출하고,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도 등재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유관기관에 배포하여 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에 적극 활용하도록 안내 및 홍보할 예정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컨텐츠 개발과 지속적인 비대면 금융교육 활성화를 통해 사회진출을 앞둔 고3수험생 등 미래 꿈나무들의 금융지식 함양을 위해 앞장서는 든든한 민족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