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14001 인증 획득

친환경 투자 확대, 페이퍼리스 업무환경 구축 등 환경경영 지속

2021-12-08     임영빈 기자

NH농협생명이 환경경영 실천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 환경경영 체제 최고 수준에 해당하는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ISO14001은 ISO가 제정한 환경경영 체제에 관한 국제표준인증으로, 환경경영 이행을 위한 관리 프로세스 등 절차와 조직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기업에 대해 부여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현재 농협생명은 태양광, 연료전지 등 친환경 투자 확대, 페이퍼리스(Paperless) 업무환경 구축, ESG 임직원 캠페인 실시 등 친환경 경영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 본사 건물 LED 전면 교체, 조명제어 시스템 등을 가동 중이며, 2024년까지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전면 교체하는 등 환경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 10월 농협금융지주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지지 선언에 따라 농협생명은 TCFD 권고안 이행을 위해 탄소배출량 측정을 마쳤다. 또한 탄소배출량 감축 목표 수립 등이 담긴 그룹 차원의 TCFD 이행 공시 보고서도 발간할 예정이다.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이사는 "환경경영에 대한 이슈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농협생명도 이번 인증을 계기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한 환경경영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다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