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이야기-106] 신한금융, 준법경영·부패방지경영 ISO인증 동시 획득

ESG 지배구조 우수성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2021-12-29     임영빈 기자

신한금융지주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과 '부패방지경영(ISO37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ISO37301은 ISO가 제정한 '준법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에 따라 조직의 준법 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함을 인증하는 제도다. ISO37001은 부패방지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춘 조직에게 부여하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사진

신한금융은 국제표준 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내부 규정과 제도, 시스템에 대한 심사 및 실무자 면담 등 일련의 과정을 거쳐 인증을 최종 획득했다. 이로써 글로벌 수준의 내부 통제 시스템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함은 물론, 최근 주목받고 있는 ESG 항목 중 지배구조에 대한 우수성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고 설명했다.

왕호민 신한금융 준법감시인은 "이번 국제 인증 획득은 신한금융 전 직원이 준법, 윤리경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결과"라며 "신한금융은 준법,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고객과 신뢰를 쌓고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올해 미국 다우존스가 발표한 DJSI월드 지수 9년 연속 편입,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ESG 평가에서 7년 연속 통합 A+ 등급 획득 등을 기록한 바 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