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중소 파트너사 위한 라이브커머스 진행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에서 생활가전 기업 에어메이드의 가습기, 공기청정기 소개 오는 11일 마켓플레이스플랫폼(MPP) 재구축으로 입점 절차 간소화도

2022-01-07     황병우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우리나라 우수 중소기업 가전제품을 롯데하이마트를 통해 보다 쉽게 만날 수 있게 된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7일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에서 중소파트너사 상품을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 첫 방송으로 생활가전 전문기업인 '에어메이드'의 가습기 2개 모델과 공기청정기 등을 선보인다. 방송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오후 6시에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지난해 4만대 이상 판매한 9리터급 대용량 제품(AMH-9000)과 올해 새롭게 출시한 4.2리터급 제품(AMH-7000)은 모두 가열식과 초음파식을 결합한 복합식 가습기로 따뜻한 가습, 시원한 가습이 모두 가능하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는 '하트라이브'에서 소개하는 가습기 제품 외에도 에어프라이어, 공기청정기 등 에어메이드에서 선보이는 다른 생활가전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중소파트너사의 판로개척을 도우며 함께 성장하기 위해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며 "새해에도 파트너사와 함께 소통하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중소파트너사의 판로 개척을 돕고 온라인쇼핑몰에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오는 11일 '마켓플레이스 플랫폼(MPP)'을 재구축하고 온라인 파트너사의 입점 및 정산 절차를 간소화한다. 

입점서류 검토 및 입점 관련 각종 승인 절차 등 9단계 입점 절차를 4단계로 간소화하고, 정산주기도 기존 월 1회 정산에서 월 2회로 앞당긴다. 또 1:1 문의 창구 등을 추가해 입점사가 직접 고객 응대를 할 수 있게 되어 전문적인 피드백으로 고객 편의도 높일 수 있게 됐다.

입점을 원하는 기업은 입점 신청 홈페이지에서 기업회원 가입을 하고 입점신청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하는 파트너사에 카드 청구할인 판촉혜택 지원, 포털사이트 등 외부광고 지원, 쇼핑몰 기획전 참여, 라이브커머스 진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