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모터스,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 5일 오픈
제너럴 모터스,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 5일 오픈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05.02 16: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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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한국 출범 이후 첫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쉐보레·캐딜락·GMC 브랜드를 한자리에
시그니처 모델 전시와 함께 아메리칸 브랜드 GM의 제품과 가치, 특별 고객 경험 제공
쉐보레, 캐딜락, GMC 대표 모델 시승과 QR 스탬프 랠리 이벤트 등 상설 프로그램 운영
제너럴 모터스, 첫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 오픈 예고 (사진=GM)
제너럴 모터스, 첫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 전경 (사진=GM)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는 한국 출범 이후 처음으로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캐딜락·GMC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첫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을 오는 5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인근 지상 2층 규모로 마련되는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GM이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쉐보레, 캐딜락, GMC 등 멀티 브랜드 전략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 경험을 재정의하기 위해 GM의 출발점이 된 팩토리 원(Factory One)의 헤리티지 사이트를 모티브로 꾸며진다.

GM은 이번에 오픈하는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에서 쉐보레·캐딜락·GMC의 시그니처 모델 전시와 함께 새롭게 진화하고 있는 GM이 보유한 3개 브랜드의 가치를 전하고, 국내 소비자들이  정통 아메리칸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새롭게 진화하고 있는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로서 쉐보레, 캐딜락 그리고 GMC의 차별화된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여러 방면에서 선보이며 고객들과 소통하는 의미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국내에 첫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오픈을 기점으로 프리미엄 수입차 및 럭셔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진정한 아메리칸 브랜드로서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고객이 차량을 보고 구매하는 단순한 전시장 개념을 넘어, 고객에게 프라이빗한 제품 체험과 아트 콜라보 전시, 상설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5월 한 달간은 더 하우스 오브 지엠 오픈을 기념해 아트 콜라보 프로그램으로 자동차 커스텀 디자이너이자 루이스 스틸 커스텀(Lewis Steel Custom)의 대표 서우탁 작가와 함께 미국 특유의 자동차 커스텀 문화와 커스텀 카, 즉 핫 로드(Hot Road)를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획 전시회가 마련된다.

제너럴 모터스, 첫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 오픈 안내 포스터 (사진=GM)
제너럴 모터스, 첫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 오픈 안내 포스터 (사진=GM)

또한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컨티뉴(Continew)'와 함께 자동차 에어백을 재활용해 파우치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업사이클링 DIY 워크숍'도 5월 한 달간 진행된다.

한편, GM은 오는 4일 회사 리더십과 주요 제품의 엠버서더와 라이스프타일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개관 식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7일까지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을 찾은 어린이 방문객을 위해 현장에서 페이퍼 토이, 다이캐스트 자동차 등의 어린이 특별 기프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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