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새롭게 선정된 총 50명의 '제17기 스마트 홍보대사'의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 홍보대사'는 2012년 제1기 출범을 시작으로,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 수행을 위해 국내·외 사회가치 창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는 하나금융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17기 홍보대사는 8월 말까지 3개월 동안 '하나원큐' 애플리케이션의 플랫폼 기반 서비스 확장을 위한 금융 아이디어 제안, 그룹 스포츠단과 연계한 홍보활동, 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TV’ 콘텐츠 제작, 국내·외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특히,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캠페인 '하나 파워온 스토어'에도 참여해 소상공인 사업장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에도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하나금융은 이번 17기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참여 대학생들이 그룹의 상생금융 프로그램을 함께 실천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더불어 코로나19로 한동안 이뤄지지 못했던 해외 봉사 활동도 재개됨에 따라 그룹의 글로벌 ESG경영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하나금융은 17기 스마트 홍보대사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한다. 활동 평가를 통해 선발된 활동 우수자에게는 상금과 향후 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혜택이 제공된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지난해에 비해 3배가 넘는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젊은 대학생 오피니언 리더들의 열의와 패기가 느껴져 이번 제17기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에 더욱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젊은 세대의 시각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열정 넘치는 에너지로 3개월간의 여정 동안 마음껏 즐기고 도전하며 하나금융그룹을 더욱 빛내주시길 바란다"고 홍보대사들을 격려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