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현황에 따라 콘텐츠별 VOD·OTT 가격 비교해 합리적인 소비 지원하는 'OTT 비교'
구독 중인 VOD·OTT 모아서 콘텐츠 추천하는 '나의 구독'도 추가…U+tv 서비스 개편
LG유플러스는 콘텐츠를 '보는 사람' 중심으로 편의성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IPTV 'U+tv'를 OTT 시청에 최적화된 'U+tv next'로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U+tv next는 VOD와 OTT를 편리하게 재생하는 '런처', 콘텐츠 탐색이 빨라진 '홈 화면', 온라인 인기 키워드와 관련 콘텐츠를 확인하는 '오늘의 트렌드', 인기 콘텐츠의 VOD 상품과 OTT의 가격을 비교하는 'OTT 비교', U+tv로 구독 중인 월정액 상품과 OTT를 모아 놓은 '나의 구독'이 특장점이다.
U+tv next를 켜면 런처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보면서 OTT 콘텐츠 탐색을 동시에 할 수 있다. 홈 화면은 심플해진 좌측메뉴와 중앙메뉴(NOW·영화·TV다시보기·애니메이션·다큐컬처)로 구성된다.
LG유플러스는 기존 OTT 통합 콘텐츠 검색 기능을 확장한 'OTT 비교' 기능도 추가했다. 이 기능을 통해 콘텐츠 상세페이지에서 VOD 가격과 볼 수 있는 IPTV 월정액 상품 또는 다른 OTT 서비스로 보면 구독료가 얼마인지 비교해준다.
LG유플러스는 OTT TV 출시 이후에도 고객이 보기 편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고객의 목소리(Pain-point)를 분석해왔다. 이에 TV를 통한 OTT 이용률이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OTT TV를 업그레이드 한 'U+tv next'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홈미디어트라이브장(상무)은 "새로워진 U+tv next는 VOD와 OTT의 데이터를 통합해 시청경험 혁신과 콘텐츠 탐색의 다양성을 강화한 놀이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U+tv next를 통해 고객 중심의 시청경험 혁신을 지속하고, 실시간 빅데이터, AI, OTT 분야 핵심 파트너들과의 제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