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스토랑 상품 판매 2천만개 돌파…"콘텐츠 커머스 通해"
GS25, 편스토랑 상품 판매 2천만개 돌파…"콘텐츠 커머스 通해"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08.3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편스토랑 우승 메뉴 1년 3개월 간 20종 출시하며 누적 판매 2천만개 돌파
출연자 이찬원씨의 우승 메뉴 6종 상품 총 1천300만개 팔리며, 히트상품 보증 수표
콘텐츠 커머스와 연계해 스토리가 들어 있는 맛있고 가성비 좋은 편의점 식문화 알릴 것
GS25에서 모델이 편스토랑 우승메뉴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25)
GS25에서 모델이 편스토랑 우승메뉴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25)

콘텐츠 커머스와 결합한 편의점 먹거리가 고객 경험 창출과 소비 확대에 기여하고 있어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작년 5월부터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과 손잡고 선보여 출시한 누적 20종의 우승 메뉴 상품 판매량이 2천만개를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GS25는 우승 메뉴를 그대로 살린 상품 개발, 소비자 상품 접근성 확대 등을 최우선 고려해, 삼각김밥 등 고객이 많이 찾는 대표 상품군을 중심으로 GS리테일 식품 연구소 직원들이 상품화 연구를 거듭해 온 것을 편스토랑 상품 인기의 비결로 꼽았다.

상품으로 출시된 20종의 메뉴 중 가장 많은 우승 상품을 배출한 출연자는 이찬원 6종, 류수영 5종, 강수정·박솔미·차예련 각 2종 순이었고, 이 중 밀리언셀러(100만개 이상 팔린 상품)는 7종에 달했다.

특히, 이찬원 출연자의 우승 상품 6종의 누적 판매량은 1300만개를 넘겼고, GS25가 참여한 이후 초대 우승 메뉴였던 '이찬원의 진또배기맵싹갈비'는 1년 3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주먹밥 분류 중 확실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으며, 판매량 600만개를 넘겼다고 GS25는 강조했다.

한편, GS25는 최근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를 충족하는 편스토랑 상품의 소비 경험을 확대키 위해 23년 4월부터 주요 대학교 시험기간 중 '편스토랑스쿨어택'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내에 판매 수익 일부를 KBS 측과 협의 해 기부하는 ESG 경영 연계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