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VIP를 위한 전문 상담 대면 채널 마련…종합자산관리 솔루션 제공
하나은행이 지난 14일 여의도PB센터지점에 연금 VIP 고객을 위한 전문 대면 상담 채널인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1억원 이상 IRP/DC 연금자산을 보유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상품 운용 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연금관리 컨설팅을 통한 은퇴설계서비스 제공 등 고객의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마련된 전문 상담센터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지난해 CLUB1PB센터지점, 영업1부PB센터지점, 부산 International PB센터, 대구중앙지점, 광주금융센터지점 등 전국 5개 영업점 내에 오픈했으며 연금관리뿐만 아니라 세무·부동산·상속·증여 등 자산관리 전 분야의 전문가와 연계한 하나은행만의 특화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고객을 위해 유선상담 채널인 연금고객관리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고객을 대면하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 AI연금투자솔루션 등 비대면 채널에서도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의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고객의 소중한 노후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 받을 수 있도록 향후에도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겠다"며 "하나은행을 믿고 맡겨주신 연금 고객의 건강한 노후 설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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