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상트골프 "한국인 맞춤형 설계 앞세워 국내 골프화 비즈니스 강화"
데상트골프 "한국인 맞춤형 설계 앞세워 국내 골프화 비즈니스 강화"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4.03.06 1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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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화 쇼케이스' 개최하고 골프화 심장부 'DISC' R&D센터 소개…관련 제품 전시
R90·데상트골프콘도르·프로클래식 등 소비자 인기…전체 매출 중 골프화 비중 약 30%
데상트골프(Descente Golf)가 6일 광화문에 위치한 QED골프아카데미에서 ‘지금 가장 뜨거운 골프화’라는 주제로 쇼케이스를 개최한 가운데 후루야 다이스케(FURUYA DAISUKE) DISC 센터장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데상트골프(Descente Golf)가 6일 광화문에 위치한 QED골프아카데미에서 ‘지금 가장 뜨거운 골프화’라는 주제로 쇼케이스를 개최한 가운데 후루야 다이스케(FURUYA DAISUKE) DISC 센터장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데상트코리아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데상트골프(Descente Golf)가 광화문에 위치한 QED골프아카데미에서 '지금 가장 뜨거운 골프화' 라는 주제로 6일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쇼케이스는 데상트골프가 골프화 비즈니스 강화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퍼포먼스 골프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강화하고, 골프화가 브랜드의 주력 비즈니스 부문으로 성장하기까지 중추 역할을 해온 데상트신발연구소(Descente Innovation Studio Complex, 이하 DISC)를 중심으로 소개됐다.

이날 쇼케이스 현장은 '연구소' 컨셉으로 꾸몄다. 연구실 느낌의 부스에 R90, 데상트골프콘도르, 프로클래식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3대 골프화를 전시하고 개발 과정을 담아, DISC의 R&D역량이 반영된 제품임을 강조했다. 

KPGA에서 활약 중인 함정우 프로, 이재경 프로, 정찬민 프로와 LPGA에 진출한 성유진 프로 등 데상트골프화를 착화하고 있는 선수들도 소개하며, 롱기스트, 니어리스트 등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됐다. 주요 골프화 라인업을 전시하고 자유롭게 착용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이날 발표에 나선 후루야 다이스케(FURUYA DAISUKE) DISC 센터장은 "신발은 스포츠 종목에 따라 특성이 다르다"며 "DISC는 오래 걷고 라운드 지형이 다른 골프 특성을 고려하고, 여기에 한국인 족형에 대한 연구도 강화해왔다. 축적된 기술을 활용해 데상트골프만이 제공할 수 있는 골프화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데상트골프 골프화의 모든 것은 DISC에서 만들어진다는게 데상트골프의 설명이다. 접지력, 착화감, 안정성 등 골프화가 갖춰야 할 모든 기술 개발, 분석, 테스트가 모두 이 곳에서 이뤄진다는 것이다. 

DISC는 데상트코리아가 개개인 발 모양에 최적화된 퍼포먼스 슈즈 개발의 비전을 품고 2018년 부산에 설립한 신발 R&D센터이다. 지금까지 약 2천200여명의 한국인 족형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이를 토대로 연구,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원천기술과 라스트를 개발하고 이를 골프화에 접목했다.

DISC는 영업, 디자인 등 다른 비즈니스에는 일체 관여하지 않고 오직 발 연구를 토대로 한 라스트, 혁신소재,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시제품 개발과 테스트만 진행한다. 이를 위해 인체역학실, 소재 테스트, 제품개발실 등 최상급의 시설과 장비, 23명의 연구인력을 갖추고 있다. 

데상트골프(Descente Golf)가 6일 광화문에 위치한 QED골프아카데미에서 ‘지금 가장 뜨거운 골프화’라는 주제로 쇼케이스를 개최한 가운데 맹태수 데상트코리아 데상트골프 브랜드매니저(BM)가 기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데상트골프(Descente Golf)가 6일 광화문에 위치한 QED골프아카데미에서 ‘지금 가장 뜨거운 골프화’라는 주제로 쇼케이스를 개최한 가운데 맹태수 데상트코리아 데상트골프 브랜드매니저(BM)가 기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데상트골프는 2021년 한국인 발에 맞춘 골프화를 컨셉으로 'R90'을 첫 출시했고, 2023년 카본플레이트를 미드솔 중간에 삽입한 데상트골프콘도르를, 2024년에는 브랜드 첫번째 클래식 구두 디자인 '프로클래식'을 출시했다. 

현재 보유한 골프화 모델 수는 총 11개에 이르며, 출시 이후 매년 평균 20종씩 신제품을 출시 중이다. 실제 데상트골프는 최근 3~4년간 한국 골프화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했다. 

데상트골프 매출에서 골프화가 차지하는 비중은 2021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증가해 2024년 2월 현재 약 30%에 이른다. 올 상반기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벌써 18% 더 높은 성장율을 보이고 있다고 데상트골프는 설명했다.

맹태수 데상트코리아 데상트골프 브랜드매니저(BM)는 "이 같은 골프화의 성장은 DISC의 개발 투자를 비롯해 데상트골프가 KPGA, KLPGA, LPGA 등에서 활약 중인 투어 선수의 활발한 후원 및 대회에서 신은 이후의 피드백 등을 다시 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등의 선순환 구조도 한 몫 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데상트골프는 연내 선수 후원을 더욱 활성화하고,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마케팅을 강화하며 골프화 업계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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