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사회공헌 브랜드 ‘러브팩토리’ 런칭
롯데카드, 사회공헌 브랜드 ‘러브팩토리’ 런칭
  • 조경화 기자
  • 승인 2011.07.18 08: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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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는 사회공헌 브랜드 ‘러브팩토리(Love Factory)’를 런칭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사랑·나눔·공감 발전소’라는 슬로건으로 구현된 러브팩토리(Love Factory)는 롯데카드의 사회공헌활동(CSR) 브랜드로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함께 느낌과 나눔을 통한 사랑의 실천으로 우리 사회에 따뜻한 긍정의 에너지를 불어 넣고자 하는 롯데카드의 사회공헌 철학을 담았다.

롯데카드 러브팩토리 프로그램은 스포츠/문화 후원, 기부 활성화, 임직원 봉사활동 등 크게 세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스포츠/문화 후원으로 ‘2011 롯데카드 프로야구’ 타이틀 후원과 함께 프로야구 입장 관중 1만명당 10만원씩 기금을 적립해 유소년 야구를 후원하는 ‘사랑의 10번타자’, 롯데카드로 구매한 프로야구 티켓 1만매당 100만원씩 기금을 적립해 국제아동구호단체 유니세프에 기부하는 ‘롯데카드-Unicef Love Ticket’, 서울시남부장애인복지관의 지적 장애인 골프단 후원활동 등도 진행한다.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롯데포인트 기부제도를 고객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하고,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1,000원 미만 단위 금액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급여우수리 나눔 캠페인’, 지난해부터 장애인 등 IT 환경이 열악한 계층을 위해 회사의 교체 PC를 수리해 기증하는 ‘사랑의 PC 기증’ 캠페인도 지속하고, 카드사용액에 따라 지역사회 기부금을 적립하는 기부특화카드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임직원들의 사회적 책임의식을 높이기 위해 ‘1부서 1지역사회 봉사활동’, ‘홀몸 노인 안심콜 활동’, ‘청소년 금융교육’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롯데카드 박두환 경영지원부문장은 "정직하고 깨끗한 기업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와 더불어 발전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지속적으로 고객들과 함께 사랑과 나눔을 공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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