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국내 최대 종합 콘텐츠 장터인 ‘올레마켓’에 일본 제 1 이통사인 NTT도코모의 앱을 만날 수 있는 ‘일본 프리미엄 마켓’을 샵입샵(shop in shop) 형태로 연다고 3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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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프리미엄 마켓’은 올레마켓의 카테고리 중 하나의 메뉴로 들어가게 되며, ‘사일런트 힐(Silent Hill)’ 등 국내에도 익히 알려진 일본 유명 게임과 유틸리티 앱 등 총 9종을 오픈과 함께 선보인다. 오픈을 기념해 11월 한달 간은 무료 다운로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NTT도코모는 국내 고객을 위한 특화 콘텐츠 등 연내 총 20개 이상의 앱을 올레마켓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내 스마트폰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 일본 앱 입점은 한중일 앱마켓 교류 프로젝트인 ‘오아시스(OASIS, One Asia Super Inter Store)’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지난 7, 8월 올레마켓이 먼저 일본 NTT도코모와 중국 차이나모바일 앱마켓에 입점하여 진출 3개월여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을 달성하는 등 국내 개발자의 글로벌 진출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연내 계획돼 있는 차이나모바일을 통한 중국 앱 올레마켓 입점과 한중일 글로벌 앱 경진대회를 통한 3국 우수 앱 교류 등 오아시스 사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KT 스마트에코본부 안태효 본부장은 “일본 1위 통신사업자인 NTT도코모의 우수앱을 올레마켓을 통해 선보이게 되어 색다른 차원의 즐거움을 우리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우수한 콘텐츠라면 국경을 넘어 경쟁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 만큼, ‘에코노베이션’ 정책을 통한 체계적인 지원 및 오픈마켓 활성화를 통해 국내 시장 경쟁력 강화에도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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