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대표이사 최석원)의 대표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뽀롱뽀롱 뽀로로’와 손을 잡고 ‘루피가 만든 두유 크림빵’을 시작으로 케이크 뿐 아니라 빵, 쿠키 까지 다양한 뽀로로 제품을 단계적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월 뽀로로의 계약 만료를 앞두고 과연 어떤 베이커리 브랜드가 뽀로로와 함께하게 될지 초미의 관심을 모았던‘뽀롱뽀롱 뽀로로’의 라이선스는 이번 파리바게뜨와 체결하게 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뽀로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뛰어넘어 영유아들이 세상과 처음 만나는 첫 통로로 자리잡았다”면서 “가족과 아이들의 건강 그리고 즐거움을 선사하는 베이커리 브랜드로서, 뽀로로 캐릭터를 통해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 제품은 물론, ‘뽀롱뽀롱 뽀로로’ 애니메이션의 철학과 스토리까지 담아 ‘맛’과 ‘즐거움’을 함께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뽀롱뽀롱 뽀로로’를 공동기획, 제작하는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최종일 대표이사는“뽀로로와 함께 하기 위해 여러 베이커리 브랜드의 러브콜이 이어졌다”면서 “뽀로로의 세계관과 철학을 가장 잘 구현하고, 더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로 파리바게뜨와 손을 잡게 되었다”라고 파리바게뜨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게 된 배경을 밝혔다.
뽀로로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우리 아이들을 꼭 닮은 캐릭터들을 통해 ‘우정’과 ‘협동’이라는 가치를 놀면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게 한다는 세계관이 담겨있는 작품이다.
국산 캐릭터의 대표주자로 ‘뽀통령’이라는 별명까지 붙은 뽀로로는 2010년 서울산업통상진흥원에 따르면 브랜드 가치가 3천8백93억원에 달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관련 상품이 2천 여종, 연간 캐릭터 상품 매출 2천5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창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뽀롱뽀롱 뽀로로’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단순히 캐릭터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뽀로로와 유니세프와 함께 전세계 불우아동을 돕는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으로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캐릭터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1월 뽀로로의 계약 만료를 앞두고 과연 어떤 베이커리 브랜드가 뽀로로와 함께하게 될지 초미의 관심을 모았던‘뽀롱뽀롱 뽀로로’의 라이선스는 이번 파리바게뜨와 체결하게 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뽀로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뛰어넘어 영유아들이 세상과 처음 만나는 첫 통로로 자리잡았다”면서 “가족과 아이들의 건강 그리고 즐거움을 선사하는 베이커리 브랜드로서, 뽀로로 캐릭터를 통해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 제품은 물론, ‘뽀롱뽀롱 뽀로로’ 애니메이션의 철학과 스토리까지 담아 ‘맛’과 ‘즐거움’을 함께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뽀롱뽀롱 뽀로로’를 공동기획, 제작하는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최종일 대표이사는“뽀로로와 함께 하기 위해 여러 베이커리 브랜드의 러브콜이 이어졌다”면서 “뽀로로의 세계관과 철학을 가장 잘 구현하고, 더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로 파리바게뜨와 손을 잡게 되었다”라고 파리바게뜨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게 된 배경을 밝혔다.
뽀로로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우리 아이들을 꼭 닮은 캐릭터들을 통해 ‘우정’과 ‘협동’이라는 가치를 놀면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게 한다는 세계관이 담겨있는 작품이다.
국산 캐릭터의 대표주자로 ‘뽀통령’이라는 별명까지 붙은 뽀로로는 2010년 서울산업통상진흥원에 따르면 브랜드 가치가 3천8백93억원에 달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관련 상품이 2천 여종, 연간 캐릭터 상품 매출 2천5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창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뽀롱뽀롱 뽀로로’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단순히 캐릭터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뽀로로와 유니세프와 함께 전세계 불우아동을 돕는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으로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캐릭터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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