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는 지난 4일 KB국민카드와 BC카드의 소액결제 체계인 안전결제(ISP)시스템을 사용하는 금융소비자의 인증서가 해킹당하는 사건에 수사를 착수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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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관련하여 공인인증서 전용 보안 프로그램(PointLock Bank, www.pointlock.co.kr) 등 개인정보보호 프로그램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아란타(주)의 박두영 개발이사는 이번 사건으로 “은행 개인고객들 스스로가 개인정보 보안 및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재발방지를 위해서는 관련 은행권의 인증서 설치 및 배포 시 관련 보안프로그램의 의무적인 설치가 제도적으로 요구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이와 더불어 “개인정보보호법의 개정·발효 이후에도 개인의 정보가 다양한 형태로 노출되거나 관리의 소홀로 인한 개인정보유출 사건이 사회적 이슈로 빈번히 발생되는 만큼, 관련 기관 및 업계의 적극적인 관심과 세심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번 사건과 관련하여 두 카드회사는 피해액 전액 보상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으며, 유사한 해킹사례가 추가로 발생했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경찰수사를 지켜본다는 방침이다.
한편 아란타(주)에서는 PC와 스마트폰에서 개인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봉쇄할 수 있는 포인트락을 제품 홈페이지 및 각 이동통신사의 유/무료 앱 다운로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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